[부산소식] 23일 정보보호 콘퍼런스

입력 2018-10-22 09:02
[부산소식] 23일 정보보호 콘퍼런스

(부산=연합뉴스) 부산시는 정보보호협의회와 함께 23일 오후 1시 부산시청 국제회의장에서 4차 산업혁명 대비 사이버 보안과 정보 보호기술 공유를 위한 2018년 부산 정보보호 콘퍼런스를 연다.

부산 정보보호협의회에는 부산시, 한국자산관리공사, 부산은행 등 12개 기관이 참여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초연결사회 데이터 기반 금융생태계, 4차 산업혁명 대비 사이버보안, 4차 산업혁명과 만난 해양수산, 부산 사이버 안전망 강화, 해양산업 분야 사이버보안 강화 등 주제의 전문가 특강이 마련된다.

부대행사로 행사장 로비에서 정보보호업체 정보보호 솔루션 전시회도 함께 열린다.



24일 다문화가족 한마음 대회

(부산=연합뉴스) 부산시는 24일 오전 9시 30분 강서체육공원에서 다문화가족과 여성지도자, 지역 기관 단체장 등 2천500여 명이 참석하는 제9회 다문화가족과 함께하는 한마음 대회를 한다.

이번 대회는 결혼 이민자의 안정적인 정착을 돕고 다문화가족과 지역주민과의 유대를 강화하기 위해 2010년부터 열리고 있다.

행사는 개회식에 이어 명랑운동회, 응원전 등 경기를 하고 오후에는 구·군별 장기자랑과 가족 구성원이 참여하는 레크리에이션을 한다.

체육상을 비롯해 운동회 응원전 최우수팀에는 부산시장상을 수여한다.

글로벌 영 리더 페스티벌

(부산=연합뉴스) 부산시와 부산시교육청은 27일부터 28일까지 이틀간 부산글로벌빌리지 영어마을에서 '글로벌 영 리더 페스티벌'을 연다.

이번 행사는 영어 벼룩시장, 영 리더 퀴즈쇼, 잉글리시 K-팝 경연대회, 글로벌 민속 의상 포토존, 글로벌 푸드 트럭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영 리더 퀴즈쇼는 초등학교 1∼6학년생들이 참가해 영어 실력을 겨루며 '잉글리시 K-팝 경연대회'는 초등 3학년∼고등학생까지의 학생들이 K-팝 가요를 영어로 바꿔 부른다.

경연대회 참가를 원하는 학생들은 부산글로벌빌리지 홈페이지(www.bgv.co.kr)에 미리 신청해야 한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