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주협회, 내주 창립 30주년 행사…모델상에 배우 안성기
'2018 한국광고주대회' 25일 개최…'광고주 선언' 채택
(서울=연합뉴스) 이승관 기자 = 한국광고주협회(KAA·회장 이정치)는 오는 25일 서울 소공동 조선호텔에서 광고산업의 발전 방안을 논의하는 '2018 한국광고주대회'를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광고의 자유와 선택'을 슬로건으로 내건 이번 대회에는 광고주, 광고회사, 매체 등 광고 주체들이 참석해 광고산업의 새로운 도약을 위한 과제를 점검하는 공론의 장을 마련한다.
특히 올해는 광고주협회 창립 30주년을 맞아 지난 30년간의 발자취를 돌아보고, 새로운 미래 30년의 광고의 역할과 비전을 모색하는 특별 세미나도 열린다.
세미나는 ▲ 우리 국민의 미디어 이용행태 분석 ▲ 글로벌 광고시장 전망과 미디어믹스 전략 ▲ 광고 선진화 및 광고 효율성 제고 ▲ 대한민국 미디어 데이터 허브 구축과 추진 방향 순으로 진행된다.
광고계 인사 400여명이 참석하는 '광고주의 밤' 행사에서는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광고산업을 미래성장 동력으로 육성하기 위한 청사진을 담은 '광고주 선언-미래 30년 과제와 비전'을 채택한다.
아울러 올해 국내 광고산업의 발전과 기업활동에 기여한 개인·작품에 대한 '2018 KAA 어워드' 시상식도 진행된다.
'KAA 창립 30주년 기념 대상-명예로운 광고인상'에는 조규하 KAA 초대 회장(1988∼1994년)이 광고주의 권익 보호와 국내 광고산업 선진화의 초석을 다진 공로를 인정받아 선정됐다.
'광고주가 뽑은 좋은 모델상'은 기업 제품·브랜드 이미지 제고와 함께 기업과 문화예술을 연결하는 메세나 활동, 유니세프 자선활동 등에 공헌한 '국민배우' 안성기 씨가 받는다.
'광고주가 뽑은 좋은 신문기획상'에는 서울경제의 '이젠 미래를 이야기하자'와 매일경제의 '기업사랑 나라사랑 신년기획', 중앙일보의 '인류 10대 난제에 도전하다' 등이 선정됐다.
이밖에 '광고주가 뽑은 좋은 프로그램상'에는 KBS2의 '황금빛 내인생'(드라마 부문)과 MBC의 '나혼자 산다'(연예오락 부문), SBS[034120]의 'SBS스페셜'(보도교양 부문) 등이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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