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Newswire] 화웨이, AI 미래 촉진할 Atlas 지능형 컴퓨팅 플랫폼 출시

입력 2018-10-12 19:19
[PRNewswire] 화웨이, AI 미래 촉진할 Atlas 지능형 컴퓨팅 플랫폼 출시

(상하이 2018년 10월 11일 PRNewswire=연합뉴스) 11일, 2018 화웨이 커넥트에서 화웨이가 Ascend AI 칩 시리즈와 주류 이종 컴퓨팅 요소로 구동되는 Atlas 지능형 컴퓨팅 플랫폼을 출시했다. Atlas 지능형 컴퓨팅 플랫폼은 엔드, 엣지 및 클라우드를 커버하는 다양한 시나리오의 AI 기반시설을 구축하기 위해 모듈, 카드, 보드, 엣지 스테이션 및 기기 같은 다양한 형태의 제품을 통합한다. 화웨이의 풀-스택 AI 솔루션에서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는 Atlas 지능형 컴퓨팅 플랫폼은 궁극의 컴퓨팅 파워를 발휘해 고객이 AI 중심의 미래를 포용하고, 지능형 변혁 여정을 가속화 하도록 돕는다.

화웨이 IT 제품 라인 부사장 Joy Huang은 “AI 혁신으로 지능형 기업 구동”이라는 제목으로 기조연설을 했다. 그는 “인공 지능 기술이 빠르게 발전하는 가운데, AI 주도적인 산업 솔루션이 증가하고 있다”면서 “지능형 세계로 이동하고 있는 현재 모든 전선에서 혁신을 시행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그는 “한편, 컴퓨팅 파워는 새로운 가능성을 열어준다”라며 “자사는 엔드, 엣지 및 클라우드 지향적인 다양한 시나리오의 AI 기반시설 솔루션을 바탕으로, 고객이 사업 변화에 유연하게 대처하고, 지능형 시대를 맞이해 더 큰 사업 가치를 도모하도록 지원한다”라고 말했다.

Atlas 지능형 컴퓨팅 플랫폼은 2017년에 출시된 Atlas 지능형 클라우드 하드웨어 플랫폼이 진화한 형태다. 이번에 새로 나온 Atlas는 단말기용 Atlas 200 AI 가속기 모듈, DC용 Atlas 300 AI 가속기 카드, 엣지용 Atlas 500 AI 엣지 스테이션, 기업용 원스톱 AI 플랫폼 Atlas 800 AI 기기를 포함한다.

- Atlas 200 AI 가속 모듈: 신용카드 절반 크기의 폼 팩터로 만들어졌으며, 16채널 실시간 HD 영상 분석을 지원한다. 카메라와 드론 같은 장치에 설치 가능한 Atlas 200은 불과 약 10W의 전력으로 구동된다.

- Atlas 300 AI 가속 카드: PCIe 표준 카드 폼 팩터의 높이와 길이의 절반에 불과하며, 데이터 센터와 엣지 서버 시나리오에 포지셔닝 됐다. Atlas 600 가속기 카드는 여러 가지 데이터 정밀성을 지원하고, 단일 카드로 최대 64 TOPS INT8을 제공한다. 또한, 딥 러닝과 추론을 위한 우수한 컴퓨팅 파워도 제공한다.

- Atlas 500 AI 엣지 스테이션: 업계 굴지의 엣지 제품으로서 AI 처리 역량을 통합하며, 셋톱박스 크기로 16채널 HD 영상 처리를 지원한다. 더불어 시장에 출시된 기존 제품보다 4배 더 우수한 성능을 제공한다. 이 AI 엣지 스테이션은 운송, 간호와 치료, 무인 소매 및 스마트 제조 등 아주 다양한 용도에 매우 적합하다.

- Atlas 800 AI 기기: 표준 체제와 프로그래밍 환경을 기반으로 하며, 최적화된 AI 환경과 사전에 설치된 기본 소프트웨어 라이브러리를 제공하고, 박스 외부에서 2시간 동안 작동 가능하다. 그뿐만 아니라 클러스터 관리와 작업 일정을 위한 관리 소프트웨어와 시스템 차원의 성능 모니터링 역량을 결합해 기업 AI 적용을 위한 진입 요건을 크게 줄여준다.

화웨이 IT 제품 라인은 “지능형 IT가 디지털 미래에 영감을 제시한다”는 철학을 추구하며, 지능형 기술을 IT 기반시설을 넣고자 노력해왔다. 이를 통해 고객의 디지털과 지능형 변혁 가속화를 지원할 AI, 칩 기술 및 아키텍처 혁신 같은 혁신적인 기술을 이용해왔다. 지금까지 화웨이의 지능형 컴퓨팅 제품은 전 세계 5,000명이 넘는 고객을 지원해왔다. 가트너 보고서에 따르면, 화웨이 서버는 2018년 1분기 국제 출하량 측면에서 4위를 기록했다고 한다.

화웨이는 장기적으로 고객과 협력하는 데 전념하고 있으며, 플랫폼의 힘을 통해 기업 디지털 변혁을 도모하고자 미래 지향적인 접근법을 취하고 있다. 지금까지 포춘 글로벌 500대 기업 중 211곳(포춘 글로벌 100대 기업 48곳 포함)이 화웨이를 디지털 변혁 파트너로 선정했다.

2018 화웨이 커넥트(‘지능 활성화’)가 이달 10일부터 12일까지 상하이 세계엑스포전시컨벤션센터와 엑스포센터에서 진행된다.

올해 화웨이 커넥트 회의의 목적은 모든 기업과 조직이 한계를 넘어 지능형 세계에서 제 몫을 주장하도록 지원하는 것이다. 화웨이 커넥트에서는 업계 최고의 두뇌들(세계 ICT 선두, 업계 전문가 및 에코시스템 파트너)이 앞으로 나아갈 길을 파악하고, 새로운 기회를 탐색한다.

출처: 화웨이(Huawei)

[편집자 주] 본고는 자료 제공사에서 제공한 것으로, 연합뉴스는 내용에 대해 어떠한 편집도 하지 않았음을 밝혀 드립니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