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GV, 한글날 맞아 한글 영화 제목 짓기 백일장
롯데시네마, 순한글 이름 관객에 3천원 할인
(서울=연합뉴스) 조재영 기자 = CGV는 한글날을 맞아 우리말로 영화 제목을 짓는 '나랏말 백일장'을 연다.
8일 CGV에 따르면 백일장 작품은 '암수살인', ‘베놈', '곰돌이 푸 다시 만나 행복해', '창궐', '완벽한 타인', '배반의 장미', '벽 속에 숨은 마법시계', '퍼스트맨', '그린치', '신비한 동물들과 그린델왈드의 범죄' 등 총 10개다.
CGV 홈페이지 및 모바일 앱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원하는 영화를 골라 기발하고 재치 있는 한글 제목으로 바꿔 댓글로 응모하면 된다.
'CJ ONE' ID당 1일 1회 1개 영화만 참여할 수 있다. 같은 영화는 중복 참여가 안 되지만, 다른 영화로 최대 10번까지 참여 가능하다.
온라인 투표를 통해 오는 15일까지 예선이, 16~23일에는 결승전이 열린다. 최다 득표를 얻은 상위 10개 작품에 선물을 증정하며, 장원에게는 CJ ONE 포인트 100만 점과 일반 2D 영화 관람 쿠폰 30장을 제공한다.
현재 이벤트 페이지에는 '대충살자, 이 곰처럼'('곰돌이 푸 다시 만나 행복해'), '그런데말입니다의 범죄'(신비한 동물들과 그린델왈드의 범죄'), '좋은 놈, 나쁜 놈, 베놈'('베놈'), '조선행'('창궐') 등의 제목이 인기를 얻고 있다.
롯데시네마는 '한글 대잔치' 이벤트를 연다. 8∼9일 이틀간 순 한글 이름인 관객에게 영화 3천 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이름 초성에 '롯,시,한,글,날'과 동일한 자음인 'ㄹ,ㅅ,ㅎ,ㄱ,ㄴ' 이 포함된 고객도 2천 원 할인 받는다. 해당 관객은 현장 매표소에서 신분증을 제시하면 된다.
fusionjc@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