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단신] 리수용, 헝가리 노동당 위원장과 담화

입력 2018-09-27 23:12
[북한단신] 리수용, 헝가리 노동당 위원장과 담화

(서울=연합뉴스) ▲ 리수용 북한 노동당 중앙위원회 부위원장이 27일 투르매르 줄라 헝가리 노동당 위원장과 일행을 만나 담화했다고 조선중앙통신이 보도했다. 줄라 위원장은 헝가리 노동당 상무위원회에서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에게 보내는 선물을 리 부위원장에게 전달했다.

투르매르 줄라 헝가리 노동당 위원장과 일행은 금수산태양궁전을 찾아 김일성·김정일 입상에 참배했다.

▲ 조선과학기술총연맹 중앙위원회 주최로 전국 석탄공업 부문 과학기술 발표회가 26∼27일 개천지구탄광연합기업소, 자강도공급탄광에서 열렸다고 중앙통신이 전했다. 석탄공업성, 국가과학원, 김책공업종합대학, 평성석탄공업대학, 개천지구탄광연합기업소를 비롯한 여러 단위의 일꾼들, 교원, 연구사, 박사들이 발표회에 참가했다.

▲ 제16차 평양국제영화축전 참가자들의 친선·유희 오락경기가 27일 묘향산에서 열렸다고 중앙통신이 밝혔다.

▲ 윤태길 이바라기조선초중고급학교 교장을 단장으로 하는 재일조선고급학교 학생조국방문단과 리박지를 단장으로 하는 재일동포조국방문단이 27일 평양을 떠났다고 중앙통신이 전했다.

▲ 북한 국토환경보호성 중앙양묘장에서 개발한 '황금산' 홈페이지와 산림연구원에서 내놓은 '푸른 산' 홈페이지의 열람횟수가 늘어나고 있다고 중앙통신이 27일 소개했다.

▲ 벨라루스, 프랑스, 독일, 루마니아, 체코, 불가리아, 스위스, 스웨덴, 폴란드, 스페인, 이탈리아, 나이지리아, 우간다, 적도기니, 남아프리카공화국, 민주 콩고, 이집트, 에티오피아, 세네갈 주재 북한 대표부에서 북한 정권수립일 70주년에 즈음한 지난달 31일부터 지난 8일까지 도서·사진 전시회, 연회가 열렸다고 중앙통신이 27일 소개했다.

▲ 김책공업종합대 창립 70주년 기념보고회가 지난 26일 인민문화궁전에서 열렸다고 노동신문이 27일 보도했다. 보고회에는 박태성 노동당 중앙위원회 부위원장, 로두철 내각부총리 겸 국가계획위원회 위원장, 김능오 평양시당위원회 위원장과 대학 교직원·학생·졸업생 등이 참석했다. 박태성 노동당 부위원장이 당 중앙위원회 축하문을 대학 교직원과 학생들에게 전달했다.

▲ 김책공대 교직원과 학생들이 대학 창립 70주년을 맞아 만수대 언덕에 있는 김일성·김정일 동상을 참배했다고 조선중앙TV가 27일 소개했다.

▲ 김세종 재일본조선인체육연합회 부회장을 단장으로하는 재일조선학생소년농구단이 27일 항공편으로 평양에 도착했다고 평양방송이 보도했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