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Newswire] 마스, 비즈니스 운영방식의 혁신적인 변화
- 10억 달러(USD) 규모의 SIG(지속가능한 세대) 계획을 시작한 지 올해로 1년 그리고
- 마스의 CEO 그랜트F.리드(Grant F. Reid), 마스는 기후변화와 빈곤을 포함하는 다양한 과제들을 해결하고자 "비즈니스를 운영하는 방식의 궤도 자체를 변화"시키는데 진력하고 있어
- 마스, 투자와 조직변화, 핵심 원재료들에의 주력 및 산업 협력을 통한 '잘못된' 글로벌 공급망을 고칠 계획
- 마스의 리더들, 유엔총회/뉴욕 기후주간 동안의 연설 그리고 뉴욕 기후주간 기간의 인터렉티브한 전시회를 포함해 다양한 행사들에서 업계 협력을 요청할 예정
(매클린, 버지니아주 2018년 9월 19일 PRNewswire=연합뉴스) 마스(Mars)가 'SIG(지속가능한 세대, Sustainable in a Generation)' 계획을 시작한 지 1년 만에 자사 비즈니스를 운영하는 방식에 혁신적인 변화를 일으키기 시작했다.
지난해, 마스의 CEO인 그랜트 리드(Grant F. Reid)가 "글로벌 공급망은 잘못"됐고 유엔 지속 가능한 개발목표와 파리에서 합의된 기후 목표들을 실행하기 위해서는 비즈니스에 "큰 변화"가 요구된다며 문제를 제기한 바 있다.
마스는 잘못된 부분에 집중하며 기업들이 정부, NGO 및 기타 이해 관계자들과 협력해 솔루션을 만드는 방법을 모색하고 있다. 마스는 아래의 전략들을 통해 자사 공급망에 혁신적인 변화를 일으키기 시작했다.
- 자사의 SIG(지속가능한 세대 계획)에 투자: 긴급한 위협들에 대한 대처가 빠른 속도로 진척되도록 하기 위해 향후 수년에 걸쳐 10억 달러(USD)를 투자
- 새로운 공급 전략: 기존의 상품 접근방식에서 벗어나 온실가스 배출량, 물 부족, 토지이용, 인권 및 소득을 포함하는 핵심 지속가능성 관련 과제들을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핵심 농업재료들을 확보하는 방법을 변화시킬 예정. 코코아, 생선, 쌀, 박하 등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10가지 주요 성분들에 우선하여 주력할 계획.
- 지속가능성을 기업 비즈니스의 핵심으로 삼기: 지속가능성을 비즈니스의 핵심으로 만들고 의사결정의 균형을 맞추기 위해 조달과 지속가능성을 결합.
- 심층적인 협업: 대규모의 변화를 실현 및 실행하기 위해, 기존의 산업 협력과 NGO파트너십을 더욱 심화하는 한편 새로운 파트너십들을 시작.
유엔총회(UNGA)/뉴욕 기후주간(Climate Week NY)에서의 연설을 하기에 앞서 그리고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리는 글로벌 기후행당 정상회의(GCAS)이 끝난 직후 그랜트 리드(Grant F. Reid )는 "비즈니스 운영방식의 그 궤도 자체에 변화를 가져올 수 있도록 마스의 계획에 심층적인 노력을 기울였다. 기후변화, 빈곤, 비만, 물 부족을 포함해 우리 글로벌 공동체가 직면한 다양한 과제들을 계속해서 살펴볼 것이다. 점진적 개선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다 함께 협력해 실질적인 조처를 해야 한다. 마스는 측정가능한 분명한 변화를 만들고 모든 사람이 번영할 수 있는 건강한 행성을 만들기 위해 국제소비재포럼(CGF)를 포함하는 정부, NGO, 업계 리더들과 협력한다"고 밝혔다.
그랜트는 "현재 우리가 직면한 과제들을 해결하는 데 있어 그 진척을 가속하려면 협업이 필수적이다"는 생각이다.
마스의 조달 및 지속가능성 최고 담당자(Chief Procurement and Sustainability Officer)인 배리 파킨(Barry Parkin)은 "상품과 관련해 사용되는 대부분의 농업재료는 공급망의 혁신적인 변화가 있어야 한다. 재료들의 원산지가 불분명하고 거래 기반으로 형성된 가격으로만 구매되는 상품들의 시대는 사실상 끝나고 있다는 생각이다"고 전했다.
"미래에는 가격과 지속가능성에 대한 영향력이 나란히 평가되며 일반적으로 더 적은 수의 공급업체들과 장기적인 파트너십 계약을 맺는 방식과 함께 분명한 원산지 및 때에 따라서는 잘 알려진 믿을 수 있는 농장들에 대한 수요가 증가할 것이다. 그리고 이러하나 변화를 마스는 지금 이미 만들어 가고 있다"
"올해는 마스가 원재료 공급망의 혁신적인 변화, 핵심적인 파트너십 구축, 새로운 접근방법들의 시험과 함께 시작한 일들에 박차를 가하기 시작한 첫 번째 해다. 향후 몇 년 동안 마스의 활동들과 마스가 지상 전체에 미치는 영향력이 크게 확대될 것이다"고 배리 파킨은 덧붙였다.
마스의 계획과 약속은 9월에 활동들로 더욱 생동감을 얻는다. 9월에 실행 및 예정된 활동들은 마스의 지속가능성에 대한 약속과 야먕을 반영한다. 다음은 마스의 이번 달 주요 활동들이다.
- 9월 주요 행사들에의 뜻깊은 참여― 마스의 리더들은, 유엔총회/뉴욕 기후주간 기간에 지구와 지구의 사람들이 직면한 긴급한 위협들에 대처하는 것에 초점을 둔 패널 토론과 연설 행사들에 참석할 예정:
* 마스의 회장(Chairman)인 스테판 뱃저(Stephen Badger)가 뉴욕 기후주간 개막식에 참석; 마스 지속가능한 솔루션 담당 부사장(VP)이자 이사회 일원(Board Director) 프랭크 마스(Frank Mars)가 유엔 글로벌 콤팩트 행사에 참석.
* 연설자 및 패널로 참석하는 주요 인사들은 다음을 포함한다. 기업 대외관계, 전략적 이니셔티브, 지속가능성 담당 부사장인 앤디 파라오(Andy Pharoah); 마스의 조달 및 지속가능성 최고 담당자인 배리 파킨; 글로벌 인권 담당 부사장인 마리카 맥컬리 사인(Marika McCauley Sine); 지속가능성 담당 글로벌 부사장인 케빈 라비노비치(Kevin Rabinovitch).
- 프로젝트 에브리원과의 '클라이메이트 콜링(Climate Calling)' 라디오 방송국 제휴 시작― "팝업" 라디오 방송국에서 유엔의 글로벌 목표들에 대한 긴급한 진척을 촉구하는 비영리단체인 프로젝트 에브리원(Project Everyone)과 제휴를 맺고 비즈니스 리더들과 사상가들이 환경 발전에 대한 견해를 나눌 기회를 제공. 다양한 라디오 파트너들과 협력, 해당 콘텐츠는 9월 내내 소셜 미디어를 포함하는 경로들을 통해 전 세계로 송출될 예정.
- 기후주간 동안 미국에서의 활동- 허브(Hub)에서의 인터렉티브한 전시회를 통해, 자사의 다양한 제품 포트폴리오를 구성하는 성분들을 지속가능하게 공급한다는 의지를 보여줄 예정. 참가자들은 기업의 재생 에너지 관련 진척상황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얻고, 애완동물들을 위한 더 나은 도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며, SIG(지속가능한 세대) 계획이 미국에서 어떻게 실현되는지를 알 수 있을 예정.
- 소규모 지주들에 대한 영상 시리즈 - 상품에 대한 기존의 접근방식들에 변화를 가져오기 위한 일차적인 단계의 노력과 함께 마스의 가치사슬 내 소규모 농부들에 대한 노력 및 헌신을 보여주는 일련의 단편 영상들을 공개할 예정. 쌀, 박하, 바닐라를 포함하는 주요 성분들을 다룬 영상.
마스(Mars, Incorporated)
마스는, 사람들과 사람들이 사랑하는 애완동물들을 위한 다양한 제품과 서비스를 한 세기 이상 공급해온 긴 역사를 자랑하는 가족 소유 기업이다. 미화 350억 달러에 이르는 매출을 기록하는 마스는 전 세계적으로 많은 사랑을 받는 브랜드들인 엠앤엠(M&M's(R)), 스니커즈(SNICKERS(R)), 트윅스(TWIX(R)), 밀키웨이(MILKY WAY(R)), 도브(DOVE(R)), 페디그리(PEDIGREE(R)), 로얄 캐닌(ROYAL CANIN(R)), 위스카스(WHISKAS(R)), 엑스트라(EXTRA(R)), 올빗(ORBIT(R)), 5™, 스키틀즈(SKITTLES(R)), 엉클 벤스(UNCLE BEN'S(R)), 마스 드링크(MARS DRINKS), 코코아비아(COCOAVIA(R))를 생산하는 글로벌 기업이다. 또한, 밴필드 동물병원(BANFIELD Pet Hospitals), 블루 펄(Blue Pearl(R)), VCA(R), 펫 파트너스(Pet Partners™)를 포함하는 기관 및 조직들에 동물 건강 서비스들을 제공한다. 마스는 버지니아주 매클린에 본부를 두고 전 세계 80개 이상의 국가들에서 비즈니스를 운영하고 있다. 마스에서는 십만 명 이상의 직원들이 다섯 가지 원칙인, 품질, 책임, 공동체 정신, 효율과 자유를 기반으로 파트너들의 이익을 창출하고 날마다 자부심을 느낄 수 있는 성장을 이룩하고자 진력한다.
마스에 대한 상세한 정보는 기업 웹페이지(www.mars.com) 또는 페이스북(Facebook)[https://www.facebook.com/Mars/ ], 트위터(Twitter)[https://twitter.com/MarsGlobal ], 링크트인(LinkedIn)[https://www.linkedin.com/company-beta/1544/ ], 인스타그램(Instagram)[https://www.instagram.com/marsglobal/ ], 유투브(YouTube)[https://www.youtube.com/user/Mars ]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영상 - https://mma.prnewswire.com/media/745991/Mars.mp4
사진 - https://mma.prnewswire.com/media/745988/Mars_Cocoa_Harvest_Cote_d_Ivoire.jpg
사진 - https://mma.prnewswire.com/media/745989/Mars_Vanilla_Preparation_Centre_Madagascar.jpg
출처: 마스(Mars, Incorporated)
[편집자 주] 본고는 자료 제공사에서 제공한 것으로, 연합뉴스는 내용에 대해 어떠한 편집도 하지 않았음을 밝혀 드립니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