쉐보레-세이프키즈코리아, 어린이 교통안전 캠페인

입력 2018-09-12 10:56
쉐보레-세이프키즈코리아, 어린이 교통안전 캠페인

(서울=연합뉴스) 윤보람 기자 = 한국지엠(GM) 쉐보레는 국제아동안전기구 세이프키즈코리아와 함께 어린이 교통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사각(死角)사각(四刻) 캠페인'을 한다고 12일 밝혔다.

사각사각 캠페인은 차량의 사각지대에서 발생할 수 있는 어린이 교통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운전자에게 차량 승차 전이나 출발 시 유의해야 할 네 가지를 실천하자는 취지의 교통안전교육 프로그램이다.

유의해야 할 네 가지는 ▲ 사고 전으로 시간을 되돌릴 수 없음을 명심할 것 ▲ 차량 승차 전 주변 확인 ▲ 주정차 된 차량 옆을 지날 땐 천천히 ▲ 차량과 놀이장소를 구분할 것 등이다.

쉐보레와 세이프키즈코리아는 이날 인천 부평꿈나무교통나라에서 유치원생 등 70명을 대상으로 교통안전 체험교실을 열고 사각사각 캠페인 첫 프로그램을 시작했다.

참가한 어린이들은 차량 주변 사각지대의 위험성을 직접 체험하고 안전한 차량 탑승 방법을 익혔으며, 차량 부착용 반사 스티커와 어린이 가방에 부착하는 이름표 등 안전용품을 받았다.

이번 체험교실은 9월 한 달간 인천지역 800여명의 어린이를 대상으로 총 12회에 걸쳐 열린다.

쉐보레는 세이프키즈코리아와 함께 연말까지 어린이 교통안전을 위한 다양한 캠페인을 전개할 예정이다.

서울시 관할 경찰관들이 세이프키즈코리아의 안전강사와 함께 서울시 내 31개 초등학교를 방문해 저학년생을 대상으로 교통 안전교육을 하며, 이와 별도로 보행 중 전자기기 사용 위험성에 대한 이론 및 모의 체험 교육도 진행한다.



bryoon@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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