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레이드2 for kakao' 등 4편 '이달의 우수게임'
4차 이달의 우수게임 모집
(서울=연합뉴스) 이웅 기자 = '블레이드2 for kakao' 등 4편이 올해 3차 '이달의 우수게임'에 선정됐다고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이 12일 밝혔다.
선정작은 일반게임(프론티어) 부문 ㈜액션스퀘어 '블레이드2 for kakao'와 넷마블몬스터 '나이츠크로니클', 인디게임 부문 스노우게임즈 '글림 오브 파이어', 착한게임 부문 ㈜엑소게임즈 '퀴즈럼블'이다.
'블레이드2 for kakao'는 실시간 액션 모바일 롤플레잉 게임(MORPG)으로 2014년 모바일 게임으론 처음 '대한민국 게임대상' 대통령상을 받은 '블레이드 for kakao' 후속작이다.
'나이츠크로니클'은 전작인 '몬스터 길들이기'의 세계관과 연계한 스토리를 중심으로 진행되는 수집형 턴제 롤플레잉 게임(RPG)이다.
'글림 오브 파이어'는 2D 액션 플랫포머 장르의 1인 개발 게임으로 출시 하루 만에 모바일 게임 커뮤니티 '터치 아케이드' 1위에 올랐으며 유럽, 미국 등 해외에도 소개됐다.
'퀴즈럼블'은 에듀테인먼트 성격이 강한 게임으로 폭력성이나 사행성 우려 없이 누구나 즐길 수 있다.
'이달의 우수게임' 공모는 국내 게임 창작을 활성화하기 위해 1997년 시작해 지금까지 총 373편 수상작을 배출했다.
콘텐츠진흥원은 이날부터 올해 마지막 이달의 우수게임을 모집한다.
abullapia@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