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단신] 시리아 대통령, 김정은 위원장에 9·9절 축전
(서울=연합뉴스) ▲ 바샤르 알아사드 시리아 대통령이 지난 28일 김정은 국무위원장에게 정권수립(9·9절) 70주년 기념 축전을 보냈다고 조선중앙통신이 31일 보도했다.
▲ 주북 베트남 대사관이 31일 대동광외교단회관에서 베트남 창건 73주년을 기념한 연회를 마련했다고 중앙통신이 밝혔다. 최희철 외무성 부상, 박경일 조선베트남친선협회 위원장 겸 대외문화연락위원회 부위원장, 문재철 외교단사업총국 부총국장, 팜 비엣 훙 주북 베트남 대사, 북한 주재 외교 및 국제기구 대표부 관계자들이 연회에 참석했다.
▲ 스와보미르 얀 뎅브스키 소장을 단장으로 하는 폴란드국제문제연구소 대표단이 31일 귀국했다고 중앙통신이 전했다.
▲ 원산농업종합대학 창립 70돌 기념보고회가 31일 열렸다고 중앙통신이 밝혔다. 보고회에는 박태성 노동당 중앙위원회 부위원장과 관계부문 일꾼들, 대학 교직원, 학생들이 참석했다.
▲ 제44차 정일봉상 전국청소년학생체육경기대회 폐막식이 31일 청년중앙회관에서 열렸다고 중앙통신이 전했다.
▲ 최고인민회의 상임위원회가 지난 23일 평양시 강동군에 모범체육군 칭호를 수여하는 정령을 발표했다고 조선중앙방송이 31일 보도했다.
▲ 최고인민회의 상임위원회가 지난 23일 동대원구역 인민병원을 비롯한 16개 단위에 '2중 26호 모범기대영예상'을, 평양도시설계연구소를 비롯한 12개 단위에 '26호 모범기대영예상'을 수여하는 정령 제2360호를 발표했다고 중앙방송이 31일 밝혔다.
▲ 백두고원지대에 총 부지면적 2만여㎡에 달하는 무봉부사마감건재중간공장이 새로 건설됐다고 노동신문이 31일 전했다.
▲ 한덕수 평양경공업종합대학 원격교육대학 제1기 학생 40여명의 졸업식이 열렸다고 조선중앙TV가 31일 소개했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