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시, '찾아가는 청년 희망드림버스' 운행
내달 6일 혁신도시 건강보험평가심사원에서 채용 설명회
(원주=연합뉴스) 김영인 기자 = 강원 원주시가 '뛰뛰빵빵! 찾아가는 청년 희망드림버스' 참여자를 모집한다.
청년 희망드림버스는 기업체(공공기관)를 직접 방문해 현장 면접과 취업 컨설팅, 정보제공 등 청년들의 취업지원 서비스를 위한 연계 프로그램이다.
참여 대상은 대학과 특성화고 졸업생 및 졸업예정자, 청년 구직자다.
모집 기간은 28일부터 9월 4일까지며, 모집인원은 80여 명이다.
청년 희망드림버스는 9월 6일 반곡동 혁신도시 내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을 방문해 채용 설명회로 진행한다.
기존 다수의 기관과 학생들이 참여하는 합동 채용 설명회와 달리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인사담당자가 직접 참여자들이 궁금해하는 하반기 채용일정 안내와 설명, 블라인드 면접 방법, 인턴 채용방식 등을 알려줄 계획이다.
또한 질의·응답도 할 수 있어 공공기관에 취업을 준비 중인 참여자들에게 좋은 정보와 함께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지난 8월 22일 1차 운행에서는 ㈜단정바이오를 방문했으며, 구인인원 6명 중 3명이 현장 면접을 통해 채용됐다.
신청을 원하는 참여자는 시 홈페이지 새소식란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해 원주시청 기업지원일자리과에 팩스(☎033-737-4813) 또는 메일(pey1577@korea.kr)로 신청하면 된다.
백은이 기업지원과장은 "앞으로도 희망드림버스가 혁신도시 내 공공기관과 함께해 지역 대학생과 청년 구직자들에게 다양한 채용정보 등 취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kimyi@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