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소식] 제주올레 걷기축제 공연자 모집
(제주=연합뉴스) 사단법인 제주올레는 2018 제주올레 걷기축제에 참가해 올레길을 무대로 공연을 펼칠 공연자를 다음달 10일까지 모집한다.
제주를 사랑하고 제주의 자연과 어우러져 올레꾼과 함께할 수 있는 공연자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참가를 원하면 제주올레 홈페이지(www.jejuolle.org) 올레소식 코너를 참고해 신청서와 프로필 등을 접수하면 된다.
제주올레 걷기축제는 제주의 자연이 빛나는 계절인 가을에 올레길을 하루 한 코스씩 걸으며 문화예술 공연과 지역 먹거리 등을 즐길 수 있는 이동형 축제로, 2010년 시작해 올해로 8회째를 맞았다. 올해는 오는 11월 1∼3일 사흘간 제주올레 5, 6, 7코스에서 진행된다.
지난 8년간 전인권, 김반장, 이두헌, 말로, 장원영, 조성일, 사우스 카니발, 라퍼커션, 남기다밴드, 스왈로우, 와들락밴드, 거지훈과 노노들, 리노앤마주, 신동수 재즈유닛, 서정학, 장필순, 강허달림, 류준영, 정인기, 이상선 등이 축제를 함께했다.
앙상블, 오케스트라 공연, 어린이 합창, 플라멩코, 창작 뮤지컬, 그림자극, 요들, 판소리, 요가, 기타, 오카리나, 현대 무용, 난타 등 다양한 장르의 문화예술 공연이 펼쳐졌고 전통 혼례, 해녀 공연, 멜후리기 공연, 물허벅지기 체험 등 제주 문화를 이해할 수 있는 프로그램도 운영해왔다.
고교 1·2학년 대상 EBS 입시설명회
(제주=연합뉴스) 제주도교육청은 오는 25일 제주교육박물관에서 도내 중·고등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2018 고1, 고2 대상 입시설명회'를 연다.
도교육청과 EBS가 공동 주관하는 이번 설명회에서는 정종영 EBS 대표강사(서울 인창고)가 '2020학년도 수능 대비 EBS 활용전략 및 학습법'에 대해 안내한다.
이어 이석록 EBS 대표강사(한국외대 입학사정관 실장)가 '2020학년도 대입의 이해 및 성공전략'을 주제로 전형 바로 알기, 수시·정시 지원전략에 대한 유용한 정보를 제공한다.
atoz@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