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Newswire] 미국 공연권 조직(PRO) 프로뮤직라이츠, 시장 점유율 7.4% 달성
-- 미국에서 세 번째로 큰 공연권 조직에 올라
-- 프로뮤직라이츠, 미국에서 다섯 번째로 설립된 공연권 조직으로서 시장 점유율 7.4% 달성
(마이애미 2018년 8월 16일 PRNewswire=연합뉴스) 프로뮤직라이츠(Pro Music Rights)는 미국에서 다섯 번째로 설립된 공연권 조직으로서 미국 시장 점유율 7.4%를 달성했으며 스눕 독, 에이셉 라키, 위즈 칼리파, 퍼렐, 영 지지, 쥬엘즈 산타나, 릴 야티, 머니배그 요, 래리 준, 트레 파운드, 소스 워카, 트레 타 트루스, 소사만, 솔자 보이, 렉스 루거, 루드 포에, 슬로벅스, 건플레이, OG 마코, 리치 더 키드, 팻 트렐, 영 스쿠터, 닙시 허슬, 페이머스 덱스, 부시 바다즈, 샤이 글리지 등과 같은 다수 유명 연예인들의 공연을 대리하고 있다.
프로뮤직라이츠는 모든 공연 로열티의 100%를 프로뮤직라이츠에 월간 베이스로 참여하는 공연자, 작곡가, 퍼블리셔 그리고 법적 소유권자들에게 직접 지급하고 있다. 제이크 P. 노크가 공연권 분야에 만연한 시스템적인 문제들을 직접 경험한 뒤 프로뮤직라이츠를 설립하였으며 현재 최고경영책임자를 맡고 있다. 그러한 문제들이 공연자, 작곡가, 퍼블리셔와 동 창작 커뮤니티 전체가 생계비를 버는 데 걸림돌이 되어왔다.
프로뮤직라이츠는 그래미 상을 받았던 엔지니어 겸 프로듀서인 폴 링을 프로뮤직라이츠의 사장으로 영입했다.
링은 지난 23년 동안 유니버설뮤직그룹을 통해 독점 배급되었던 유수의 두 음반 회사에서 성공한 사장으로 오래 근무해왔다. 링의 사장 경력은 릭 제임스, 카메오 갭 밴드와 제임스 브라운과 같은 전설적인 아티스트들을 보유했던 프라이빗아이레코드 사장을 맡은 1995년부터 시작되었다. 그는 2000년 벙갈로레코드를 설립하여 로드니 저킨스, DJ 퀵과 패티 라벨 등 위대한 아티스트와 프로듀서들을 보유했던 다채로운 역사를 유지해왔다.
프로뮤직라이츠는 또한 리비오 해리스를 국제 사업 담당 수석부사장으로 영입했다. 해리스는 싱어/송라이터로 시작하여 1990년 업타운레코드(조데시, 메리 J. 블라이즈, 가이 등을 보유)라는 메이저 레이블과 계약했었던 유능한 경영자이다.
리비오는 아티스트로서의 경험과 타고난 자질을 통해 30년 이상 업계 경력을 쌓아 온 경영자로서 업계에서 자신의 직위를 올라왔다. 그는 레코딩 아티스트로 시작하여 엔터테인먼트 매니저, 아티스트 개발 임원, 티어2필름즈 부사장, 노팅힐뮤직퍼블리싱 수석부사장에 이르기까지 승진을 거듭해왔다.
리비오는 A&R 컨설턴트로서 일렉트라레코드 및 에픽레코드와 같은 다수의 음악 회사들과 일해 왔다. 리비오는 또한 노팅힐뮤직퍼블리싱(미국)을 21년 이상 운영·발전시켰다. 리비오는 노팅힐 미국 음반의 상당 부분을 책임져 왔으며 여기에는 윌 스미스, 푸시캣 돌스, 비욘세, 데스티니스 차일드, 에니멤, 아웃캐스트, 넬리, 마이클 잭슨과 DJ 칼리드 등이 포함되었다.
프로뮤직라이츠에 대한 상세 정보가 필요할 경우 https://ProMusicRights.com을 방문하기 바란다.
인용처
레스니코프, P. (2018년 8월 3일). 미국 기반 PRO 프로뮤직라이츠의 시장 점유율이 7.4%에 달했다. https://www.digitalmusicnews.com/2018/08/03/pro-music-rights-7-4-market-share/에서 2018년 8월 15일 검색
어바웃 (n.d.). https://www.bmi.com/about에서 2018년 7월 31일 검색
ASCAP 지급 시스템. (n.d.). https://www.ascap.com/help/royalties-and-payment/payment에서 2018년 7월 31일 검색
파인드 웍스. (n.d.). http://www.ProMusicRights.com/에서 2018년 7월 31일 검색
라이선스 고객 로그인. (n.d.). http://licensees.sesac.com/에서 2018년 7월 31일 검색
라이츠, H. G. (n.d.). 글로벌 뮤직 라이츠. https://globalmusicrights.com/CatalogRequest에서 2018년 7월 31일 검색
미국 기반 PRO 프로뮤직라이츠의 시장 점유율이 7.4%에 달했다 - A2IM. (n.d.) https://a2im.org/forums/topic/us-based-pro-pro-music-rights-reaches-a-7-4-market-share/에서 2018년 8월 6일 검색
토픽 태그: 프로뮤직라이츠. (n.d.). https://a2im.org/forums/topic-tag/pro-music-rights/에서 2018년 8월 15일 검색
"고라 LLC의 리차드 고라가 미국에서 세 번째로 큰 PRO로서 저작권이 있는 200만 건 이상의 출간을 대리하는 프로뮤직라이츠와의 파트너십을 발표한다." 안면 인식 분야의 디지털 혁신: 인터뷰(인터뷰 포함), 2018년 8월 13일, www.digitaljournal.com/pr/3895838?noredir=1.
정보 - https://mma.prnewswire.com/media/731345/Pro_Music_Rights_Infographic.jpg
US-Based Public Performance Rights Society Pro Music Rights Reaches a 7.4% Market Share https://promusicrights.com
로고 - https://mma.prnewswire.com/media/728013/Pro_Music_Rights_Logo.jpg
출처: 프로뮤직라이츠(Pro Music Rights)
US-Based Public Performance Rights Organization Pro Music Rights Reaches a 7.4% Market Share Making It The 3rd Largest Public Performance Rights Organization In The United States
-- Pro Music Rights -- the fifth Public Performance Rights Society In U.S. -- now controls a market share of 7.4%.
MIAMI, Aug. 16, 2018 /PRNewswire/ -- Pro Music Rights is the fifth-ever formed Public Performance Rights Society in the United States, one that controls a market share of 7.4% in the U.S. and represents works with such notable acts as Snoop Dogg, A$AP Rocky, Wiz Khalifa, Pharrell, Young Jeezy, Juelz Santana, Lil Yachty, MoneyBaggYo, Larry June, Trae Pound, Sauce Walka, Trae Tha Truth, Sosaman, Soulja Boy, Lex Luger, Lud Foe, SlowBucks, Gunplay, OG Maco, Rich The Kid, Fat Trel, Young Scooter, Nipsey Hussle, Famous Dex, Boosie Badazz, Shy Glizzy and many more.
Pro Music Rights pays 100% of all Public Performance Royalties directly to the performers, songwriters, publishers, and legally-entitled rights holders who have joined Pro Music Rights on a monthly basis. Jake P. Noch founded Pro Music Rights as its current Chief Executive Officer after experiencing firsthand the systematic issues that plague the field of Public Performance Rights. Those issues have hindered the ability of performers, songwriters, publishers, and the creative community as a whole to earn a livelihood.
Pro Music Rights brought in Grammy Award-winning engineer and producer Paul Ring to act as the President of Pro Music Rights.
Ring has had a long tenure of success as President of two prominent record companies that have been distributed exclusively through Universal Music Group over the past 23 years. Ring's tenure began in 1995 as President of Private Eye Records, which had legendary artists such as Rick James, Cameo Gap Band, and James Brown. In 2000, he launched Bungalo Records, which has sustained a rich and diverse history of great artists and producers including Rodney Jerkins, DJ Quik, and Patti LaBelle.
Pro Music Rights also brought in Livio Harris as the Senior Vice President of Global Operations. Harris is a powerhouse executive who began his career as a singer/songwriter and signed to a major label in 1990 called Uptown Records (the home of Jodeci, Mary J. Blige, Guy, and more).
With his experience as an artist, the natural progression for Livio was climbing up the industry ranks as an executive who has amassed over 30 years of industry experience. He has advanced from being a former recording artist, entertainment manager, artist development executive, VP of Tier2 Films, and Executive VP of Notting Hill Music Publishing.
Livio has worked with many music companies such as Elektra Records and Epic Records as an A&R Consultant. Livio also ran and developed Notting Hill Music Publishing (U.S.) for over 21 + years. Livio has been credited for a significant amount of Notting Hill's U.S. catalog, which includes Will Smith, The Pussycat Dolls, Beyonce, Destiny's Child, Eminem, Outkast, Nelly, Michael Jackson, and DJ Khaled, to name a few.
For More Information on Pro Music Rights visit: https://ProMusicRights.com
Citations
Resnikoff, P. (2018, August 03). US-Based PRO Pro Music Rights Reaches a 7.4% Market Share. Retrieved August 15, 2018, from https://www.digitalmusicnews.com/2018/08/03/pro-music-rights-7-4-market-share/
About. (n.d.). Retrieved July 31, 2018, from https://www.bmi.com/about
ASCAP Payment System. (n.d.). Retrieved July 31, 2018, from https://www.ascap.com/help/royalties-and-payment/payment
FIND WORKS. (n.d.). Retrieved July 31, 2018, from http://www.ProMusicRights.com/
Licensed Customers Login. (n.d.). Retrieved July 31, 2018, from http://licensees.sesac.com/
Rights, H. G. (n.d.). Global Music Rights. Retrieved July 31, 2018, from https://globalmusicrights.com/CatalogRequest
US-Based PRO Pro Music Rights Reaches a 7.4% Market Share - A2IM. (n.d.). Retrieved August 6, 2018, from https://a2im.org/forums/topic/us-based-pro-pro-music-rights-reaches-a-7-4-market-share/
Topic Tag: Pro Music Rights. (n.d.). Retrieved August 15, 2018, from https://a2im.org/forums/topic-tag/pro-music-rights/
"Richard Gora of Gora, LLC Announces Partnership with Pro Music Rights, LLC, the Third-Largest US PRO Representing Over 2 Million Copyrighted Publications." Digital Innovations in Facial Recognition: Interview (Includes Interview), 13 Aug. 2018, www.digitaljournal.com/pr/3895838?noredir=1.
Info - https://mma.prnewswire.com/media/731345/Pro_Music_Rights_Infographic.jpg
US-Based Public Performance Rights Society Pro Music Rights Reaches a 7.4% Market Share https://promusicrights.com
Logo - https://mma.prnewswire.com/media/728013/Pro_Music_Rights_Logo.jpg
Source: Pro Music Rights
[편집자 주] 본고는 자료 제공사에서 제공한 것으로, 연합뉴스는 내용에 대해 어떠한 편집도 하지 않았음을 밝혀 드립니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