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Net] 제3회 허베이 성 관광산업개발회의, 청 왕조 사냥터에서 열려
AsiaNet 74646
(청더, 중국 2018년 8월 2일 AsiaNet=연합뉴스) 제3회 허베이 성 관광산업개발회의가 7월 18~20일에 청더에서 열렸다. 청더는 청나라 시기 황제들이 여름을 보내고 사냥을 즐기던 유명한 휴양지다. 이 회의는 중국공산당(CPC) 허베이 성 위원회와 허베이 성 인민정부가 주최하고, CPC 청더 시 위원회, 청더 시 인민정부 및 허베이 관광개발위원회가 조직했다.
이번 회의는 “생태관광과 녹색 개발”이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회의 마스코트는 한 쌍의 시카 사슴 캐릭터인 “Batu”와 “Saiya”다. 중국에서 전통적으로 상서로운 동물인 “사슴”을 토대로 한 이 캐릭터는 만주 전통의상을 입고 있다. “강한 의지”를 뜻하는 “Batu”는 용기와 끈기를 반영한다. “아름다움”을 뜻하는 “Saiya”는 침착함과 화려함을 암시한다. Batu와 Saiya는 국내외에서 온 손님을 양팔 벌려 환영하고, 청더 시민의 환대 정신을 대변한다.
회의에는 1,000명이 넘는 국내외 손님들이 참석했다. 이들은 국립 “제1의 경치 좋은 거리”를 따라 6개 부문에서 20가지 새로운 관광사업 프로젝트를 방문했다.
청더 시는 베이징 북부 옌산산맥 깊숙한 곳에 자리 잡고 있다. 청더는 중국 북부 평원과 내몽고 고원 사이 점이 지대에 놓여 있다. 청나라 시기에 지어진 여름 리조트는 오랜 세월 국제적인 명성을 누렸다. 청나라 시대 황족의 사냥터였던 Mulan Paddock은 청더의 만주 몽골 자치 카운티 내에 있다.
청더 시 인민정부 부시장 Su Tiecheng에 따르면, 청더는 패상 대초원의 풍부한 관광 자원을 바탕으로 국립 “제1의 경치 좋은 거리”를 개발하고, 면적 6,023㎢에 달하는 “국가 생태관광 리조트”를 건설했다고 한다.
국립 제1의 경치 좋은 거리는 생태적인 풍경 거리로서, 숲, 초원, 호수, 습지, 산 등 다양한 자연경관을 선보인다. 또한, 이곳은 역사와 문화 자원이 풍부한 문화 체험장이기도 하다. 이곳에서 방문객들은 몽골 문화, 만주 민속, 제국 문화, 상업로 및 변경 문화 등을 엿볼 수 있다. 이곳은 또한 6개 부문 20가지 관광 프로젝트와 연계되는 산업 통합 개발로이기도 하며, 여가 휴가, 레크리에이션 체험, 야외 스포츠, 여가 농경 및 문화적 창의성 같은 관광 유형을 양성한다. 이곳은 독특하고 아름다운 시골 특징과 풍부한 민속을 바탕으로 시골 관광사업을 개발함으로써 빈곤 감소에 일조한다. 더불어 자전거 도로, 안내판, 관광 센터 및 레크리에이션 시설 등 풍부한 공공시설도 갖추고 있다. 이곳은 인상적인 경험을 제공하는 AR/VR 쌍방향 시설을 통해 여러 가지 효율적이고 편리한 스마트 관광 서비스도 제공한다.
자료 제공: The CPC Chengde Municipal Committee
[편집자 주] 본고는 자료 제공사에서 제공한 것으로, 연합뉴스는 내용에 대해 어떠한 편집도 하지 않았음을 밝혀 드립니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