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단신] 러시아 외무차관 방북
(서울=연합뉴스) ▲ 이고리 모르굴로프 러시아 외무차관과 일행이 18일 평양에 도착했다고 조선중앙통신이 보도했다. 모르굴로프 차관은 만수대언덕에 있는 김일성·김정일 동상을 참배했으며 옛 소련군 전사자 추모탑인 해방탑을 찾아 헌화했다.
▲ 루트가르도 바르보 부위원장을 단장으로 하는 필리핀 민주주의인민권력당 대표단이 18일 평양에 도착했다고 중앙통신이 밝혔다. 리수용 북한 노동당 국제담당 부위원장과 바르보 단장 간의 회담이 진행됐으며 노동당과 필리핀 민주주의인민권력당 사이의 협조에 관한 합의서가 조인됐다. 노동당 중앙위원회가 대표단을 위해 마련한 연회에는 리수용 부위원장과 류명선 당 중앙위 부부장 등이 참석했다.
▲ 알렉산드르 코즐로프 신임 러시아 극동개발부 장관이 지난 16일 김정은 국무위원장에게 보내는 선물을 방러 중인 리룡남 내각 부총리에게 전달했다고 중앙통신이 18일 전했다.
▲ 김영남 북한 최고인민회의 상임위원장이 최근 파키스탄에서 폭탄테러로 120여명이 사망한 사건에 대한 위문전문을 지난 17일 맘눈 후세인 파키스탄 대통령에게 보냈다고 중앙통신이 18일 밝혔다.
▲ 박봉주 북한 내각 총리가 코트디부아르 총리 겸 정부 수반으로 다시 임명된 아마두 곤 쿨리발리에게 18일 축전을 보냈다고 중앙통신이 보도했다. 리용호 북한 외무상도 코트디부아르 외교장관으로 재임명된 마르셀 아몽-타노에게 축전을 보냈다.
▲김정은 국무위원장이 '통일애국투사' 최선묵에게 90세 생일상을 보냈다고 중앙통신이 소개했다.
▲ 리혜정 북한 사회과학원 원장이 18일 인민문화궁전에서 팜 반 득 부원장을 단장으로 하는 베트남 사회과학원 대표단을 만나 담화했다고 중앙통신이 전했다.
▲ 홍순명 조중친선협회 부위원장 겸 인민봉사총국 부총국장을 단장으로 하는 친선대표단이 중국을 방문하고 18일 비행기로 귀국했다고 중앙통신과 평양방송이 밝혔다.
▲ 김정일 북한 국방위원장의 노동당 중앙위원회 사업 시작 54돌에 즈음해 여러 나라에서 김정은 국무위원장에게 축전과 축하편지를 보내왔다고 중앙통신이 18일 소개했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