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관광공사-SK텔레콤, '2018 스마트관광 앱 개발 공모전' 개최

입력 2018-07-16 09:47
한국관광공사-SK텔레콤, '2018 스마트관광 앱 개발 공모전' 개최



(서울=연합뉴스) 김은경 기자 = 한국관광공사와 SK텔레콤은 관광정보 활용을 통한 다양한 관광 서비스 및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고자 '2018 스마트관광 앱 개발 공모전'을 18일부터 12월 7일까지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올해로 6회째를 맞이한 '스마트관광 앱 개발 공모전'은 한국관광공사가 보유한 15만 여건의 다국어 관광정보 개방 서비스인 '투어API'를 활용하고, SK텔레콤의 오픈 플랫폼 '티맵 및 위치기반 API'를 이용해 제작한 관광 관련 우수 앱을 선정하는 공모전이다.

대상 1천만원, 최우수상 500만원, 우수상 300만원, 장려상 100만원 등 30팀에게 총 시상금 4천150만원이 수여된다.

수상팀은 출시한 앱의 국내외 홍보 마케팅 및 광고 제작 등을 지원받고, SK텔레콤의 파트너 협업 프로그램 '트루 이노베이션'에 지원 시 가산점 혜택 및 SK텔레콤 유관부서와 공동 프로젝트 진행 기회를 받는다.

양사는 공모전을 통해 더 많은 개발자가 관광 관련 서비스를 출시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출시된 다양한 서비스가 내외국인 여행객들에게 더 편리하고 혁신적인 여행 환경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공모전 설명회는 19일 오후 2시 서울 강남구 디캠프 다목적홀에서 개최된다.

이 자리에서는 투어API 등 오픈 API 활용교육까지 진행돼 공모전 참가자들이 API를 학습하고 개발 기간을 단축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양사는 기대하고 있다.

이상구 한국관광공사 ICT융합실장은 "현지, 실시간, 소통 중심으로 변화한 관광 트렌드에 대응하는 민간의 참신하고 다양한 아이디어가 접목된 스마트 관광 서비스가 필요하다"며 "이번 공모전이 마중물이 돼 신규 비즈니스 및 일자리 창출에 일조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아울러 "이번 공모전에서는 공사에서 제공하는 '무장애 여행정보' 등을 활용해 장애인 등 사회적 취약계층을 배려한 서비스도 출시되기를 희망한다"고 덧붙였다.

이번 공모전은 개발 및 관광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개발 제안서 접수는 SK텔레콤 트루 이노베이션 홈페이지(http://www.true-inno.com)에서 18일부터 8월 27일까지 할 수 있다.

kamja@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