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소식] 어르신 위한 요트승선권 1천매 기탁
(부산=연합뉴스) 인터넷 꽃배달업체 제이에스플라시스템 강종철 대표는 13일 오전 부산시청에서 부산지역 어르신들을 위한 요트승선권 1천매(5천만원 상당)를 기탁한다.
이 승선권으로 용호부두를 출발해 광안대교, 누리마루, 해운대, 마린시티를 둘러보는 60분 코스의 요트를 이용할 수 있다.
부산시는 요트승선권을 대한노인회, 시니어클럽, 노인복지관협회에 배부해 여가·문화 활동을 원하는 어르신들에게 나눠줄 예정이다.
강종철 대표는 올해 설에도 연탄 1천 장과 김장용 배추 1천 포기를 기부하는 등 꾸준한 사회공헌 활동을 하고 있다.
청년 인재 발굴사업 참여 기업 모집
(부산=연합뉴스) 부산시는 청년 인재와 유망 신생벤처기업(스타트업)을 연결하는 'B-스타트UP 청년 인재 발굴 매칭사업'에 참여할 기업을 모집한다.
모집 대상 기업은 창업 5년 이내의 벤처기업 및 스타트업으로 IoT(사물인터넷), AR(증강현실), VR(가상현실), 핀테크, 모바일서비스, IT 플랫폼, 스마트기기 등 4차 산업 관련 기업은 우대한다.
참가를 원하는 기업은 이달 20일까지 부산일자리정보망(www.busanjob.net)의 일자리지원프로그램 게시판에 신청하면 된다.
선정된 기업에는 올해 말까지 채용 청년 1인당 월 187만5천원(기업부담 25만원 포함)의 청년 인재 지원금을 지급한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