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소식] '제6회 24초영화제' 작품 공모 실시
(부천=연합뉴스) 올해로 6회째 열리는 '24초영화제'에서는 오는 8월 4∼11일 만 14∼24세 청소년들이 24초라는 짧은 시간을 가지고 자기 생각을 표현한 작품을 공모한다.
이번 영화제에 출품할 수 있는 작품의 주제는 각자의 개성과 상상을 펼칠 수 있는 자유주제와 '나만 몰랐었던 이야기'라는 특별주제 중 선택해 출품할 수 있다.
작품은 출품 신청서(http://bitly.kr/nSkB)를 다운로드해 작성하고, 출품 규격에 맞는 영상파일과 함께 이메일(24seconde@naver.com)로 접수하면 된다.
24초영화제는 부천시가 주최하고 고리울청소년문화의집 꾸마와 24초영화제 청소년기획단이 주관한다.
오는 10월 20일 '부천아트벙커B39'에서 개최되는 이 영화제는 '시선을 돌려봐'란 슬로건 아래 지금까지와는 다른 상영방식과 감독과의 대화가 진행될 예정이다.
올해 부천국제만화축제 '만화 패션쇼' 이상봉 디자이너 기획
(부천=연합뉴스) 내달 15일 개막하는 아시아 최고의 만화 전문 축제인 '제21회 부천국제만화축제'(이하 만화축제)에서는 만화 패션쇼가 처음 시도된다. 이 만화 패션쇼는 국내 유명 디자이너인 이상봉 디자이너가 기획한다.
만화 패션쇼의 공식 명칭은 '만화×이상봉 패션 Dream of Shadow'이며, 만화를 모티브로 한 의상 50여 점과 함께 서커스, 무용 등 화려한 퍼포먼스가 준비되고 있다.
이상봉 디자이너는 "만화 축제의 패션쇼이기 때문에 마술, 서커스 등 꿈과 상상력을 느낄 수 있는 요소를 넣을 것이다. 또한, 라이브 음악과 만화 그리고 패션이 어우러지는 독특한 패션쇼를 준비해서 보는 이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하겠다"고 밝혔다.
제21회 부천국제만화축제는 '만화, 그 너머'를 주제로 만화의 가능성과 예술성, 융합성을 조명하며 오는 8월 15일부터 5일간 한국만화박물관과 부천영상문화단지 일대에서 개최된다. ☎ 032-310-3072.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