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항만공사, 2017년도 울산항 통계연감 발간

입력 2018-07-05 14:47
울산항만공사, 2017년도 울산항 통계연감 발간



(울산=연합뉴스) 김용태 기자 = 울산항만공사는 지난해 울산항의 물동량 처리 실적과 선박 입출항 현황 등을 수록한 '2017년도 울산항 통계연감'을 발간했다고 5일 밝혔다.

통계연감에는 울산항 항만시설 개요, 항만운영 및 선박 입출항 현황, 전체 화물·액체 화물·컨테이너 처리 실적, 전국 항만운영 현황 등 총 9개 분야 47개 항목의 자료가 수록돼 있다.

또 울산항 이용 고객이 통계연감을 더 잘 이해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화물 명의 국문·영문 연계표와 국외 지역 분류, 주요 통계 단위, 세계 주요 액체화물 항만 물동량 등이 참고 자료로 들어가 있다.

통계연감에 사용된 모든 자료는 지난 4월부터 운영된 해양수산부 '통합항만운영정보시스템'(Port-MIS: Port Management Information System)을 바탕으로 울산항의 특성에 맞게 취합·구성됐다고 항만공사는 설명했다.

항만공사 관계자는 "이번 통계는 울산항 개발과 운영을 위해 필요한 기초 자료"라며 "울산항 이해 관계자들에게도 유용한 자료로 활용될 것"이라고 말했다.

항만공사는 통계연감을 160여 개 울산항 유관기관과 협회, 이용업체 등에 배부하고 인터넷 홈페이지(www.upa.or.kr)에도 원문을 게재한다.

yongtae@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