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소식] 일자리 정책 고용노동부 장관상 수상
(제주=연합뉴스) 제주도는 20일 고용노동부 주최 2018년 전국 지방자치단체 일자리 대상 평가에서 우수 자치단체로 선정돼 고용노동부 장관상과 인센티브 사업비 1억원을 받았다.
도는 지난해 국·과로 개편해 일자리 정책을 체계적으로 추진한 데 이어 일자리창출위원회 설치, 전국 최고 수준의 생활임금제 시행, 일자리 공약 이행률 전국 1위, 청년 일자리 3종 시리즈를 시행해 좋은 점수를 받았다.
중국의 한국 관광 금지 등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관광산업 고용 지원 및 질적 성장을 위해 노력했으며, 국민수확단 운영을 통해 전 국민에게 일자리를 제공함과 동시에 농촌 인력난 해소에도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주민자치대학 제2기 수강생 60명 모집
(제주=연합뉴스) 제주도는 오는 9월부터 내년 2월 말까지 이어지는 주민자치대학 제2기 수강생 60명을 모집한다.
원서 접수는 제주대 주민자치대학 행정실에서 오는 7월 16일부터 31일까지 팩스, 이메일, 우편으로 접수한다. 방문해 신청해도 된다.
도는 모집 정원의 50% 범위에서 현 주민자치위원 중 희망자를 선발하고, 10% 범위에서 장애인, 국민기초생활 보장 수급자, 국가유공자, 제주 거주 외국인 등 사회적 약자를 우선 선발한다. 여성과 청년 지원자는 우대 선발한다.
교육은 주당 2시간씩 총 30시간 진행된다. 교육과정은 기본 소양, 지방자치, 주민참여 등 3개 분야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