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5G 브랜드 '5GX' 공개…서비스·상품명에 활용
광고모델은 김연아·이운재·안정환…눈높이 캠페인 전개
(서울=연합뉴스) 고현실 기자 = SK텔레콤[017670]은 차세대 이동통신 5G 브랜드 '5GX'를 홈페이지, 유튜브, TV광고 등을 통해 공개했다고 20일 밝혔다.
5GX는 차세대 네트워크 5G가 산업·경제·일상 모든 영역에서 무한한 가능성을 열고, 생활 혁신을 이끈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X는 새로운 경험(eXperience), 확장(eXpand), 특별함(eXtraordinary) 등을 뜻한다.
5GX 첫 캠페인의 광고모델은 '피겨여왕' 김연아, 월드컵 4강 신화의 주역 이운재 코치와 안정환 해설가가 맡았다. 세 명은 총 6편의 광고를 통해 5G 기술과 속성을 알린다.
SK텔레콤은 "5G 특성과 가치를 고객에게 쉽게 전달하기 위해 5G 상용화 이전에 브랜드를 먼저 선보였다"며 "향후 서비스 및 상품명에 5GX 브랜드를 활용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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