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혼다 2천806대 자발적 리콜 시행

입력 2018-05-30 06:00
수정 2018-05-30 15:56
BMW·혼다 2천806대 자발적 리콜 시행

<YNAPHOTO path='C0A8CA3C00000163AFC7D8B10010BAB5_P2.jpeg' id='PCM20180530004980365' title='BMW·혼다 2천806대 자발적 리콜 시행' caption='[국토교통부 블로그 캡처=연합뉴스]' />

(세종=연합뉴스) 윤종석 기자 = 국토교통부는 BMW 코리아와 혼다 코리아가 수입 판매한 자동차 총 23개 차종 2천806대에서 제작결함이 발견돼 자발적 시정조치(리콜)를 한다고 30일 밝혔다.

BMW 코리아가 판매한 미니(MINI) 쿠퍼 S 등 22개 차종 2천103대에 대해 2가지 리콜이 시행된다.

미니 쿠퍼 S 등 21개 차종 2천97대는 터보차저용 보조 냉각수 펌프를 제어하는 회로 기판의 결함으로 화재가 발생할 수 있는 개연성이 확인됐다.

X3 xDrive20d 6대는 운전석 에어백 인플레이터 하우징의 용접 결함으로 에어백이 펴질 때 금속 파편이 튈 수 있는 것으로 파악됐다.

혼다 코리아가 수입 판매한 오디세이(ODYSSEY) 703대는 2열 시트 등받이를 고정하는 장치의 부품 결함으로 3열 좌석으로 탑승하려고 등받이를 조정할 때 등받이가 고정되지 않아 사고 발생 시 탑승자가 다칠 가능성이 확인됐다.

해당 차량은 BMW 코리아와 혼다 코리아 서비스센터에서 무상으로 수리받을 수 있다.

두 회사는 자동차 소유자에게 우편과 휴대전화 문자 메시지로 시정방법 등을 알리게 된다. 리콜 시행 전 자동차 소유자가 결함 내용을 자비로 수리한 경우 제작사에 보상을 신청할 수 있다.

국토부는 자동차의 제작결함 정보를 수집·분석하는 자동차리콜센터(www.car.go.kr, ☎ 080-357-2500)를 운영하고 있다. 홈페이지에서 차량번호를 입력하면 리콜대상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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