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Net] Gree, ARBS 박람회 참가
AsiaNet 73456
(시드니, 호주 2018년 5월 9일 AsiaNet=연합뉴스) 이달 8일, 시드니에서 호주 국제 ARBS(Air Conditioning, Refrigeration and Building Services Exhibition) 2018이 막을 올렸다. 이 분야로는 남반구에서 가장 중요한 박람회인 ARBS 2018에 업계 유명 기업이 다수 참가했으며, 해외 소비자가 "메이드 인 차이나"를 알고 이해하며, 중국에서 만든 제품을 사용하고 애용할 좋은 기회를 제공했다.
에너지 절감, 환경친화적인 기술 전시
호주 날씨는 연중 더워서, 호주의 건물에서는 냉난방 장비가 가장 중요한 부분을 차지한다. 최근 수년 세계 에너지 위기가 심화되는 가운데, 호주 정부는 장기적인 에너지 해결책을 찾고, 빌딩과 냉난방에서 에너지 절감을 도모하는 데 전념하고 있다. 이번에 주하이의 Gree Electric Appliances Inc.가 ARBS 2018에서 자사의 환경친화적인 냉난방 장비를 전시하고, 호주 시장을 위한 새로운 냉난방 솔루션을 제공했다.
Hyper는 이번에 Gree가 전시한 제품 중 하나로, 해외 시장을 전문으로 하는 제품이다. Hyper는 에너지 효율성이 좋을 뿐만 아니라 3D 인버터 기술(인버터 압축기 + 인버터 야외 유닛 + 인버터 실내 유닛)을 통해 전력의 70%를 절감할 수 있다. 이 제품은 섭씨 8도의 난방 기능을 염두에 두고 설계돼, 실내에 아무도 없을 때도 방 온도를 섭씨 8도로 유지할 수 있다. 그뿐만 아니라 섭씨 0.1도 단위의 온도 조절 정확도를 자랑하며, 다단계 건강한 여과, 자가 세척 기능, 위치기반 건조 기능, 와이파이 제어 및 초저소음 설정 등과 같은 기능을 제공해 수많은 방문객으로부터 찬사를 받았다.
환경친화 영역에서 새로운 선호 제품으로 부상한 광발전 에어컨이 비할 데 없는 이점을 바탕으로 여러 나라에서 인기를 얻고 있다. Gree 또한 자사만의 독자적인 지적재산권으로 만든 PV 에어컨을 선보였다. PV 전력은 깨끗한 재생에너지의 한 종류다. 따라서 PV 전력과 에어컨을 결합함으로써 대량의 에너지 소비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Gree의 PV 에어컨은 '전기요금 0원'을 달성할 뿐만 아니라, 발전, 소비, 저장 및 관리를 통합하는 새로운 방식까지 제시한다. 지금까지 Gree는 22개국에서 5,500개가 넘는 PV 제품을 판매했으며, 전 세계적으로 에너지 절감, 환경친화적인 기술 사용을 장려하고 있다.
2014년 Gree는 100% 자사보유의 지적재산권만을 이용해 자기 베어링 원심 냉동기의 개발에 성공했다. 이로써 Gree는 자기 베어링 압축 기술을 보유하는 세계 두 번째 기업이 됐다. Gree는 ARBS 2018에서 이 기술 성과를 전시했다. 자기 베어링은 기계 손실 없이 고속으로 작동하고, 오일 마찰 없이 안정적인 작동을 실현하기 때문에, 차후 유지관리비를 크게 절감할 수 있다. 그뿐만 아니라, 이 제품은 비정상 종료 보호 기술을 채택했기 때문에, 마그네틱 서스펜딩 베어링이 비정상적으로 작동을 멈춰도 안전하고 부드럽게 장비를 정지시킬 수 있다. 이 제품은 세계 최대의 단일유닛 냉각용량, 즉 최대 1,000RT를 자랑한다. 제품의 COP는 7.19, IPLV는 12.06이다. 두 수치 모두 업계 최고 수준이다.
세계로 뻗어 나가는 "메이드 인 차이나"
Gree 해외판매 부사장 Owen Lee는 인터뷰에서 "자사는 오랜 세월 세계적으로 유명한 브랜드를 만들고, 굴지의 기술을 통해 제품 혁신을 단행하는 데 전념해왔다"고 말했다. 사실 Gree는 여러 해외 시장에서 큰 발전을 이뤘다. Gree가 자체적으로 소유하는 브랜드는 160개가 넘는 국가와 지역으로 확장됐다. 환경 조건이 나쁘거나 날씨 조건이 특별한 일부 지역에서 Gree는 우수한 제품 품질로 수많은 소비자의 환심을 샀다. 중동에서 Gree는 시장 점유율 1위를 달리고 있다.
Gree는 "세계 굴지의" 독자적인 핵심 기술을 바탕으로 미국 Phoenix Mart 프로젝트를 수주했다. 그에 따라 중국에서 만든 제품이 세계 최대의 PV 에어컨 기반을 구축하게 될 전망이다. 그뿐만 아니라 Gree는 "일대일로"의 핵심 허브이자 5대 국가 에너지 전략 채널 중 하나인 파키스탄 과다르 항구, 브라질 Belo Monte에 있는 중국 최초의 해외 초고전압 프로젝트, 중국-라오스 철도 프로젝트, 미얀마 양곤의 Kantaya Center 랜드마크 프로젝트, 오만 최대의 상업단지 NAWRAS, 베트남의 세계 최대 란제리 디자인 업체 Regina Miracle 프로젝트, 호주 퍼스의 고급 주택 프로젝트, 동티모르의 대형 체인점 프로젝트,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의 대규모 사무실 건물 Sudirman Suit 등을 포함해 일련의 해외 프로젝트도 수주했다.
Gree는 "세계인의 사랑을 받는 메이드 인 차이나"라는 목표에 따라 전진하고 있다.
자료 제공: Gree Electric Appliances Inc. of Zhuhai
이미지 첨부 링크:
http://asianetnews.net/view-attachment?attach-id=311925
[편집자 주] 본고는 자료 제공사에서 제공한 것으로, 연합뉴스는 내용에 대해 어떠한 편집도 하지 않았음을 밝혀 드립니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