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스타트업 발굴 '슈퍼맨 창조오디션'

입력 2018-05-01 08:58
경기도, 스타트업 발굴 '슈퍼맨 창조오디션'

(의정부=연합뉴스) 우영식 기자 = 경기도는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과 함께 다음 달 18일까지 청년 스타트업 발굴사업인 '2018 슈퍼맨 창조오디션'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일 밝혔다.

슈퍼맨 창조오디션은 창의적 아이디어나 우수 사업화 과제를 보유한 예비·초기 청년 창업가를 발굴해 지원하는 사업이다.

오디션은 예비 창업가가 참여하는 아이디어 분야와 창업 3년 이내 초기 창업가가 참여하는 사업화 분야 등 2개로 나눠 진행한다.

참가 대상은 전국의 만 20세 이상 만 39세 이하 청년 창업가 또는 예비 창업가이다.

경기도 중소기업 지원정보 포털 이지비즈(www.egbiz.or.kr)를 통해 온라인 신청 뒤 다음 달 18일 오후 6시까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성장사업화팀(☎ 031-888-6835)으로 첨부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도는 1·2차 예선과 본선을 거쳐 10월 25일 결선을 열어 분야별 금·은·동상을 선발하는 등 모두 6개 팀의 수상자를 선정할 방침이다.

수상자에게는 시상금과 함께 슈퍼맨펀드 투자기회 부여 등 다양한 인센티브를 제공한다.

도 관계자는 "올해 슈퍼맨 창조오디션은 경기지역뿐 아니라 아이디어를 보유한 전국 스타트업의 경연장이 될 것"이라며 "청년 일자리 창출은 물론 스타트업이 도약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wyshik@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