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소식] JDC, 드론 전용 비행시험장 조성 추진

입력 2018-04-30 17:01
[제주소식] JDC, 드론 전용 비행시험장 조성 추진

(제주=연합뉴스) 국토교통부 산하 공기업인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JDC)는 30일 JIBS 제주방송과 '제주 드론산업 활성화 및 업무협력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양 측은 앞으로 드론을 활용해 제주의 특성을 반영한 특화사업을 발굴하고, 관광상품 개발 등을 위해 협력한다.

양 측은 앞서 제주유니케어와 컨소시엄을 구성해 국토부 항공안전기술원이 추진하는 무인비행장치 안전성 검증 시범사업을 신청했다.

사업자로 선정되면 드론 교육 사업을 위해 드론 전용 비행시험장을 조성하는 등 관광 및 지역산업과 연계해 새로운 부가가치를 창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청소년을 위한 서귀포 인문학 여행' 강좌

(제주=연합뉴스) 제주 서귀포시 작가의 산책길 해설사회는 2018 서귀포문화도시 조성사업의 하나로 '청소년을 위한 서귀포 인문학 여행' 강좌를 개설, 참가자를 모집한다.

강좌는 6월부터 11월까지 7차례 진행한다. 주제는 세상의 기원-제주 고대사, 신들의 세계-제주의 해양문화, 신 탐라순력도-조선 시대의 서귀포, 닫힌 공간 열린 세상-서귀포와 유배문화, 근대문화기행-일제 강점기의 서귀포, 제주 4·3을 묻는 너에게, 순수와 열정의 시대-서귀포를 빛낸 예술가 등이다.

참가 신청 및 문의는 작가의 산책길 해설사회(☎ 064-762-2419)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