킨텍스, 내달 4∼7일 '키즈락 페스티벌' 연다
(고양=연합뉴스) 노승혁 기자 = 국제 종합전시장 킨텍스는 가정의 달을 맞아 다음 달 4∼7일 제2전시장 10홀에서 종합가족축제 '2018 키즈 樂(락) 페스티벌'을 연다고 21일 밝혔다.
2018 키즈 樂(락) 페스티벌은 어린이날 연휴를 맞아 준비한 유익한 코딩교육 콘퍼런스, 대형놀이시설, 재미난 무대 이벤트와 더불어 온 가족이 필요한 다양한 용품 할인전과 교육체험 부스로 구성된다.
코딩이란 컴퓨터 언어로 컴퓨터 프로그램을 만드는 것으로, 이를 통해 학생들이 컴퓨터 사고절차를 배우도록 하는 과정이다. 올해부터 중학교 1학년을 대상으로 코딩 교육과정이 의무화돼 1년에 34시간 이상 코딩교육을 필수로 받아야 한다.
특히 동아사이언스와 함께하는 레고 코딩교육 콘퍼런스, 후원사인 교보문고와 함께하는 '저자와의 만남' 행사 등 아이와 부모 모두에게 유익하고 흥미로운 부대행사까지 마련된다.
동아사이언스와 함께하는 레고 코딩교육 콘퍼런스는 현재 엄마들 사이에서 화제가 되는 코딩교육을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도록 90분간 특별체험 시간으로 꾸며질 예정이다.
오는 23일부터 홈페이지에서 사전예약접수(유료) 예정이며, 사전접수 시 사전등록 특별혜택이 포함된 패키지로 수강이 가능하다.
행사의 공식 후원사인 교보문고에서 마련한 저자와의 만남도 볼만하다.
다음 달 6일 오후 2시에는 말이 늦었던 아이와 언어감각이 뛰어난 아이를 모두 키워낸 엄마이자 언어치료를 공부한 언어치료사인 장재진 작가가 직접 독자들 앞에서 아이의 언어발달에 부모가 끼치는 영향과 방향성에 대해 안내하고 '우리 아이 언어능력 체크리스트' 등 유용한 육아 정보를 소개한다.
행사 입장은 공식홈페이지(www.kidsrockfestival.co.kr) 내 사전등록 페이지에서 간편한 신청을 해두면 무료입장이 가능하다.
현장 입장권 구매 시 중학생 이상 5천원, 초등학생 이하는 무료입장할 수 있다.
일부 체험 존과 놀이시설은 유료로 운영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2018 키즈 樂(락) 페스티벌' 사무국(☎031-995-8179, 02-2236-2172)으로 문의하면 된다.
nsh@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