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단신] 김영남, 몬테네그로 대통령 당선인에 축전

입력 2018-04-17 22:31
[북한단신] 김영남, 몬테네그로 대통령 당선인에 축전

(서울=연합뉴스) ▲ 김영남 북한 최고인민회의 상임위원장이 17일 밀로 주카노비치 몬테네그로 대통령 당선인에게 축전을 보냈다고 조선중앙통신이 보도했다.

▲ 김수길 평양시당위원장이 김일성 생일 축하차 방북 중인 발레리 라슈킨 러시아연방공산당 모스크바시위원회 대표단과 17일 만나 담화했다고 중앙통신이 밝혔다.

▲ 김일성 주석이 작성한 북한 사회주의 노동법 발표 40주년 보고회가 17일 중앙노동자회관에서 열렸다고 중앙통신이 전했다. 오수용 노동당 중앙위원회 부위원장, 로두철 내각부총리 겸 국가계획위원회 위원장 등이 행사에 참석했으며 오 부위원장이 기념보고를 했다.

▲ 북한 의학연구원 창립 60주년 기념보고회가 17일 진행됐다고 중앙통신이 소개했다. 보고회에는 박태성 노동당 중앙위원회 부위원장과 의학연구원 일꾼들, 과학자, 종업원들이 참석했다.

▲ 국제민주여성연맹 회의에 참가할 외국 여성 대표들이 평양에 도착했다고 중앙통신이 17일 전했다.

▲ 장카를로 엘리아 발로리 이탈리아종합투자그룹 이사장이 17일 평양에 도착했다고 중앙통신이 전했다. 그는 만수대언덕에 있는 김일성·김정일 동상을 찾아 헌화했다.

▲ 박수철 반제민족민주전선 평양지부 대표와 지부 관계자들이 17일 제20차 김일성화 축전장을 참관했다고 중앙통신이 전했다.

▲ 김일성 생일 축하차 방북한 재중조선인총연합회 축하단이 17일 평양을 떠났다고 중앙통신이 보도했다. 몽골인민당대표단과 스페인인민공산당대표단도 이날 귀국했다

▲ 방북 중인 주체사상연구조직대표단과 대표들이 만경대를 방문했다고 중앙통신이 17일 밝혔다. 이들은 제20차 김일성화 축전장, 조선혁명박물관, 만경대학생소년궁전 등도 참관했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