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Net] 용선 챔피언십 열리면서, 세계인들의 시선이 중국 최고의 대학으로 집중
AsiaNet 72999
(항저우, 중국 2018년 4월 9일 AsiaNet=연합뉴스) 세계 명문 고등교육기관에 재학 중인 학생들이 중국 남동부 저장성의 항저우 시에서 열린 제1회 국제 일류대학 용선 챔피언십(International Elite University Dragon Boat Championships)에 참가했다. 저장대학이 조직한 이 대회에는 15개 팀(옥스퍼드, 하버드, 스탠퍼드 및 MIT 포함)이 참가해 3월 27일 항저우 진사 호에서 열린 전통적인 중국 경조 경기에 출전했다.
국제관계실 실장 Li Min은 “용선 챔피언십은 가시성 측면에서 우리에게 매우 좋은 기회”라며 “국제관계 측면에서는 스포츠를 통해 서로를 더 잘 알아가고, 의사소통을 개선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전 세계적으로 180개의 파트너를 보유한 저장대학은 매년 3,000명이 넘는 학부생을 유학 보내며, 6,000명이 넘는 국제 학생을 보유하고 있다. 중국 최고의 대학 중 하나로 꾸준하게 선정된 저장대학은 다양한 프로젝트를 통해 국제적 신임을 더욱 높이고자 하고 있다.
예일 의과대학 교수였던 Anna Wang Roe에 따르면, 1897년에 설립된 유명 대학인 저장대학에 신경과학기술연구소를 설립하기로 한 것은 바로 협력 정신 때문이라고 한다.
Roe 교수는 “중국 내 수많은 대학을 살펴보고 저장대학과 사랑에 빠졌다”라며 “그 이유는 저장대학이 공학과 의학 분야에서 강점을 지니고 있을 뿐만 아니라, 강력한 연계 병원도 보유하고 있으며, 학생들의 수준도 높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저장대학은 이와 같은 획기적인 연구, 여러 가지 국제 파트너십 및 최첨단 시설을 통해 외국인들을 새로운 국제 캠퍼스로 유치할 계획이다. 하이닝 국제 캠퍼스 총장 HE Lianzhen은 ‘동서양 교육 철학의 융합’으로 불리는 저장대학이 “2016년에 새로운 국제 캠퍼스가 개설됨으로써, 잠재적으로 학생 정원을 4,000명 증가시켰다”라고 전했다.
이 캠퍼스에서는 두 종류의 공동 학사학위를 제공한다. 그중 하나는 스코틀랜드 에든버러대학과 공동으로 제공하는 생물의학 학위이고, 나머지 하나는 미국 UIUC와 공동으로 제공하는 공학학위다. 학생들은 4년간 양쪽 학교 모두에서 강의를 듣고 복수 학위를 받을 수 있다.
진사 호 연안에서는 20세 MIT 화학과 학생 Darnell Granberry가 항저우와 저장대학에서 깊은 인상을 받았다고 말했다. 보스턴이 아닌 중국에서 살았다면 저장대학을 다닐 생각이 있는지 묻자, 그는 “저장대학에 입학만 된다면 당연히 그럴 생각이 있다”라고 답했다.
자료 제공: 저장대학교(Zhejiang University)
이미지 첨부 링크:
http://asianetnews.net/view-attachment?attach-id=309833
[편집자 주] 본고는 자료 제공사에서 제공한 것으로, 연합뉴스는 내용에 대해 어떠한 편집도 하지 않았음을 밝혀 드립니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