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항공, 국가고객만족도 항공 전 부문 1위

입력 2018-03-27 11:24
아시아나항공, 국가고객만족도 항공 전 부문 1위

(서울=연합뉴스) 이봉준 기자 = 아시아나항공은 한국생산성본부가 주관하는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에서 항공 전 부문 1위에 올랐다고 27일 밝혔다.

아시아나항공은 이날 서울 중구 롯데호텔에서 열린 '2018년도 NCSI 시상식'에서 국내 항공 부문에서 6년, 국제 항공 부문에서 4년 연속 고객만족도 1위 항공사로 선정됐다.

아시아나항공은 ▲최신 기종 도입을 통한 경쟁력 강화 ▲위치기반 서비스·챗봇 등 정보기술(IT) 활용 서비스 확대를 통한 고객 편익 증대 ▲세계 최대 항공사 동맹체 스타얼라이언스(Star Alliance) 회원사의 방대한 네트워크와 회원 혜택 공유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올해도 아시아나항공은 최신예 A350 항공기 LA·시애틀 노선 투입을 비롯해 시카고 노선 매일 운항, 베네치아·바르셀로나 신규 취항, 부산~인천 환승 내항기 증편 운항 등을 통해 장거리 네트워크와 고객 환승 편의성을 한층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joon@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