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셰이프 오브 워터' 등 아카데미 영화, 입소문 타고 '선전'
(서울=연합뉴스) 조재영 기자 = 아카데미 영화들이 선전하고 있다.
11일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영화 '셰이프 오브 워터:사랑의 모양'은 개봉 17일째인 10일 총 관객 40만 명을 돌파했다.
목소리를 잃은 청소부 엘라이자(샐리 호킨스 분)와 비밀 실험실에 갇힌 생명체의 사랑을 그린 영화로, 지난 4일(현지시간) 열린 제90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작품상과 감독상·미술상·음악상 등 4개 부문에서 수상했다.
이 영화 홍보사 측은 "아카데미 수상 이후 입소문이 나면서 신작들의 공세에도 평일 1만 명 이상 관객이 들고 있다"고 말했다. 실제로 CGV관객들이 매기는 평점인 골든에그(GoldenEgg) 지수가 99%일 정도로 반응이 좋은 편이다.
지난달 28일 개봉한 스티븐 스필버그 감독의 '더 포스트'도 10만 명이 넘게 관람했다. 1971년 베트남전의 진실을 담은 펜타곤 페이퍼를 폭로한 워싱턴 포스트 발행인과 기자들의 이야기로, 올해 아카데미 작품상·여우주연상(메릴 스트리프) 후보에 올랐으나 수상에는 실패했다.
디즈니월드 인근 빈민가 꼬마들의 이야기인 '플로리다 프로젝트'도 개봉 후 나흘간 3만3천여 명을 동원하며 선전 중이다. 배우 윌럼 더포가 이 영화로 아카데미 남우조연상 후보에 올랐다.
미국 최초로 트리플 악셀에 성공한 실존 인물 토냐 하딩의 이야기를 담은 '아이, 토냐'와 대니얼 데이루이스의 은퇴작 '팬텀 스레드'는 지난 8일 동시에 개봉했으나, 아직 총관객 수는 1만 명 미만이다.
아카데미 여우주연상(프랜시스 맥도먼드)과 남우조연상(샘 록웰)을 받은 '쓰리 빌보드'는 오는 15일에, 17세 소년 엘리오와 24세 청년 올리버의 특별한 사랑을 그린 '콜 미 바이 유어 네임'은 22일에 각각 개봉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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