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P&G, '세계 여성의 날' 맞아 양성평등 'BE YOU' 캠페인

입력 2018-03-08 10:50
한국 P&G, '세계 여성의 날' 맞아 양성평등 'BE YOU' 캠페인



(서울=연합뉴스) 김은경 기자 = 한국 P&G는 세계 여성의 날을 기념해 사내 양성평등을 실천하는 '비유'(BE YOU) 캠페인을 출범하고 이를 축하하는 '비 유어 데이'(BE YOU DAY) 행사를 진행했다고 8일 밝혔다.

'BE YOU' 사내 캠페인은 서로 다른 모습, 성격, 강점을 가진 동료들을 응원하고 포용하는 기업 문화 정착을 위해 기획됐다.

캠페인은 공통 관심사를 지닌 직원들을 위한 동아리 활동, 팀 리더들이 팀원의 능력을 개발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케어 프로그램, 직원들의 여러 가지 업무 스타일 및 유형을 존중하고 장려하는 상황별 리더십 교육 등을 진행한다.

P&G는 행사에서 2016년 한국을 비롯한 아시아태평양(APAC) 지역에서 여성 직원들이 잠재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돕는 '뮬란'(MULAN) 프로그램의 진행 상황을 공유하는 시간도 가졌다.

여성의 용감함과 우수함을 상징하는 애니메이션 캐릭터 '뮬란'에서 영감을 받아 만들어진 이 프로그램은 여성들이 성공적인 리더가 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한국 P&G 김주연 대표이사는 "모든 직원의 가치와 다양성을 인정하고 포용해 모든 직원이 각자의 개성을 발휘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kamja@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