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소식] 인하대, 뉴비즈니스 모델링 사업 참가 기업 모집

입력 2018-03-06 15:01
[인천소식] 인하대, 뉴비즈니스 모델링 사업 참가 기업 모집



(인천=연합뉴스) 인하대 산학협력단은 뉴비즈니스 모델링 사업 참가 기업을 모집하고 본격적으로 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한국산업단지공단이 지원하는 이 사업은 2016년 시작됐다. 신사업 발굴과 기존 사업 체질 개선 등으로 기업의 성장을 돕는 프로젝트다.

인천 남동공단과 주안·부평산업단지에 있는 중소·중견 기업을 대상으로 한다. 올해 6∼9월 하계 사업에 참여할 기업을 모집한 결과, 8개 기업이 함께 하기로 했다.

경영학과 전공 수업 수강 학생들도 프로젝트에 참가한다. 비즈니스 모델 개발과 제품 시장 조사, 특허 기반 비즈니스 모델 창출 등 세 가지 유형으로 문제를 나눠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이달 중 전문가가 기술 멘토로 나서 기업별 현장 문제를 살피고, 이달부터 6월까지 팀 프로젝트를 운영한다. 6월에는 비즈니스 모델링 경진대회를 열어 우수팀을 가려 수상한다. 2016년 8개 기업, 학생 40명이 참가한 것을 시작으로 지난해에는 6∼9월 하계 기간과 9∼12월 2학기 두 차례에 걸쳐 기업 16곳과 학생 78명이 참가했다.

인천대 정책대학원 최고 관리자과정 입학식



(인천=연합뉴스) 인천대 정책대학원 제40기 최고 관리자과정 입학식이 지난 5일 개최됐다.

입학식은 박종태 부총장, 송다영 정책대학원장, 정책대학원 총동문회장과 가족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인천대 교수회관에서 열렸다.

올해로 22년째를 맞는 인천대 최고 관리자과정은 그동안 1천여 명의 졸업생을 배출한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교육과정이다.

새로 입학하는 신입생 40여 명은 대부분 산업체 최고경영자(CEO) 또는 임원들로 매주 월요일 야간에 인천대 송도캠퍼스에서 1년(2학기) 과정의 교육을 받게 된다.

강사진은 경제, 사회, 인문, 예·체능 등 다양한 분야의 최고 전문가로 구성된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