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Newswire] 암호화폐 거래 플랫폼 BB8, 암호화폐에 온라인 주식 거래 편리성 부여
(싱가포르 2018년 2월 26일 PRNewswire=연합뉴스) 이달 초 새로운 올인원 암호화폐 거래 플랫폼 BB8이 출시되며, 암호화폐에 온라인 주식 거래의 편리성을 부여했다.
2018년 초부터 암호화폐 투자자는 새로운 시장의 힘인 유동성에 익숙해져야 했다. 수많은 암호화폐의 가격이 크게 요동쳤고, 그에 따라 투자자는 빠르게 행동해 포트폴리오의 균형을 재정비하거나 구매 기회를 활용해야 했다.
간단하게 들릴 수도 있지만, 암호화폐 투자자의 경우 이 과정이 쉽지 않다.
주식 거래원은 필요할 때마다 재빠르게 매매하려면 자신의 거래 계정에 로그인만 하면 되지만, 암호화폐 투자자는 종종 동시에 여러 플랫폼(최대 6~7개)에서 거래해야 한다. 이런 경우 문제가 발생하는 것이다. 암호화폐 투자자가 첫 주문을 완료할 즈음이면 그 판이 이미 사라졌을 수도 있다.
BB8은 이러한 전체 과정을 더욱 빠르고 쉽게, 그리고 번거롭지 않게 만들고자 했다. 새로운 플랫폼 BB8은 여러 암호화폐의 거래를 관리하고, 이를 통해 거래 과정을 크게 단순화하도록 설계됐다.
BB8 팀은 “암호화폐 거래원이 여러 거래소를 이용하고, 거래소마다 다른 계정으로 자신의 포트폴리오를 관리해야 하는 상황이 너무 불가사의하게 느껴졌다”라며 “주식 거래원의 경우에는 NYSE, NASDAQ, 제3의 홍콩 증권거래소 및 제4의 런던 증권거래소마다 계정을 따로 두지 않는다. 이는 너무나도 비효율적이기 때문이다. 그러나 암호화폐 투자자들이 처한 현실이 바로 그러했다”라고 말했다.
스타워즈 드로이드에서 이름을 딴 BB8은 세계 최초의 공식 온라인 크로스-플랫폼 거래소 통합업체로 포지셔닝 됐다. 투자자를 대상으로 한 BB8 홍보 문구는 간단하다. 여러 계정에 로그인해야 하는 성가신 과정 대신, 모든 암호화폐 거래가 가능한 원스톱 플랫폼인 BB8을 선택하라는 것이다.
다양한 암호화폐의 자본화를 추적하는 웹사이트 CoinMarketCap에 따르면, 2016년 12월에는 세계 암호 시장의 시가 총액이 177억 달러에 불과했으나, 2017년 12월에는 미화 6천 달러 규모로 증가했다고 한다. 동시에 국제 암호화폐 투자자가 거래할 수 있는 암호화폐의 다양성도 폭발적으로 증가했다. 오늘날 전 세계 6,000개 암호화폐 거래소에서 최소 1,500개의 통화가 거래되고 있다.
이는 투자자에게 큰 기회를 안겨주지만, 투자자가 여러 거래소에서 여러 가지 통화를 관리함에 따라 복잡하게 엉킨 거미줄이 발생했다.
BB8은 사용자가 단 하나의 플랫폼에서 가격을 모니터링하고, 여러 통화를 거래하도록 지원함으로써 이를 단순화한다. 현재 BB8은 5개국에서 10개 거래소를 일치시킴으로써 투자자가 350개 암호화폐를 거래하도록 지원하고 있다.
BB8 팀은 매주 두 개의 신규 거래소를 추가하고 있으며, 2018년 6월까지 세계 주류 거래소 중 80%를 포함하겠다는 목표를 세웠다. 덕분에 투자자는 1,000개가 넘는 디지털 통화를 거래할 수 있게 될 전망이다.
또한, BB8 플랫폼은 구체적으로 암호화폐 투자자를 겨냥한 여러 가지 기능도 개발했다. 예를 들어, 전용 핫키는 거래 수행 속도를 크게 높임으로써 거래 효율성과 타이밍을 향상시킨다. 이는 특히 수초 차이로 수천 달러가 오가는 거래에서 중요한 기능이다. 고급 사용자는 외환 계정 개설 지원, 양적 헤징 자문, 자동 거래 및 전문적 훈련과 같은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그뿐만 아니라 투자 최대화 방식에 대한 조언도 받을 수 있다.
BB8은 안전한 블록체인 체제를 기반으로 구축됐기 때문에 최대한의 데이터 보호는 물론 24/7 안전 거래도 보장한다. 또한, BB8은 거래 효율성을 높이고자 자체 암호화폐인 BB도 발행했다. BB는 이더리움 2.0을 기반으로 하는 표준 디지털 통화로, BB8에서 서비스를 구매하는 데 사용하거나, 국제 거래소에서 거래할 수 있다. 그에 따라 토큰 보유자는 BB8 플랫폼 성장의 혜택을 공유할 수 있다.
다음 6개월 동안 신규 사용자에게 7천500만 개에 달하는 BB 코인을 제공할 예정이다.
공식 웹사이트: http://bb8.io
공식 텔레그램 그룹: https://t.me/bb8io
출처: BB8
[편집자 주] 본고는 자료 제공사에서 제공한 것으로, 연합뉴스는 내용에 대해 어떠한 편집도 하지 않았음을 밝혀 드립니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