늦은 설 연휴에 1월 대형마트·백화점 매출 감소

입력 2018-02-27 11:00
수정 2018-02-27 16:08
늦은 설 연휴에 1월 대형마트·백화점 매출 감소



전체 유통업체 매출은 0.7% 증가…온라인 매출 21.6%↑

(서울=연합뉴스) 김동현 기자 = 산업통상자원부는 지난달 주요 유통업체 매출이 지난해 같은 달보다 0.7% 증가했다고 27일 밝혔다.

오프라인 매출이 9.2% 감소했지만 온라인 매출은 21.6% 성장했다.

대형마트, 백화점, 편의점, 기업형슈퍼마켓(SSM) 등 오프라인 매출은 늦은 설 명절 영향으로 명절 선물세트 수요가 발생하지 않아 편의점을 제외한 모든 부문의 매출이 감소했다.

부문별 매출 증가율은 대형마트(-20.2%), 백화점(-9.6%), SSM(-2.4%), 편의점(9.8%) 등이다.

반면 온라인 매출은 전년과 달리 설 연휴로 인한 배송중단이 없어 지난해 9월 이후 가장 높은 매출 증가율을 기록했다.

상품군별 매출은 가전·문화(17.9%), 서비스(17.0%) 등이 증가했고 식품(-8.6%), 패션·잡화(-3.4%) 등은 감소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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