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Newswire] 방화(YOUTH) - 제2회 Asian Brilliant Stars 시상식에서 수상
(베를린 2018년 2월 23일 PRNewswire=연합뉴스) 제2회 Asian Brilliant Stars 수상자가 지난 21일 베를린에서 발표됐다. 이 시상식에서 가장 큰 상은 중국 펑 샤오강 감독의 최신작 '방화(YOUTH)'에 돌아갔다.
2017 토론토 국제영화제 특별 시사회에서 상영된 펑 샤오강 감독의 '방화(YOUTH)'는 중국에서 1.57억 달러(10억 위안) 이상을 올리며 픽사애니메이션의 '코코'를 제치고 12월 박스 오피스 1위를 기록했다. 버라이어티(Variety)는 "펑 감독은 중국인의 미덕과 결점을 반영하는 심오한 인간 격변을 담은 포괄적인 역사화를 그리는 데 전통적인 기교를 사용했다"라고 평했다. '방화(YOUTH)'는 제2회 Asian Brilliant Stars 시상식에서 특별 심사위원상(감독: 펑 샤오강), 최고 각본상(각본: 엄가령), 아시아의 새로운 인재상(주연 여배우: 종초희) 등 3개의 상을 받았다.
최고 감독상은 최근작 '폭스트롯(FOXTROT)'을 감독한 사무엘 마오즈 감독에게 돌아갔다. 폭스트롯(FOXTROT)은 제74회 베니스 국제영화제에서 심사위원대상 은사자상을 받았고, 2018 아카데미상 최고 외국어 영화 부문에 이스라엘 대표작으로 출품됐다.
추티몬 추엥차로엔수키잉은 '배드 지니어스(BAD GENIUS)'에서 보여준 연기로 최고 여배우상을 받았다. '배드 지니어스'는 호평을 받으며 2017 아시아 박스 오피스에서 인기를 끌었다. 또한, 추티몬 추엥차로엔수키잉은 '다이 투모로우(DIE TOMORROW)'에서 펼친 주연 연기로 올해 베를린 영화제에도 후보로 올랐다. '다이 투모로우'는 제68회 베를린 국제영화제 포럼 부문에 선정됐다.
최고 남배우상은 '수춘도 2: 수라전장(BROTHERHOOD OF BLADES II: THE INFERNAL BATTLEFIELD)'에서 주연한 장첸에게 돌아갔다. 장첸은 에드워드 양 감독의 '고령가 소년살인사건(A BRIGHTER SUMMER DAY)', 허우 샤오시엔 감독의 '자객 섭은낭(THE ASSASSIN)', 이안 감독의 '와호장룡(CROUCHING TIGER, HIDDEN DRAGON)' 등에서의 연기로 유명하다.
장양 감독의 '영혼의 순례길(PATHS OF THE SOUL)'은 최고 제작자상을 수상했다. 그는 이 영화의 각본, 감독, 제작을 모두 맡았다. '영혼의 순례길'은 1년 동안 1,200km의 순례 여행을 떠나는 11명의 티베트 마을 사람들 이야기를 들려준다.
심사위원단은 19편의 후보작 중에서 수상작을 선정했다. 올해 심사위원단은 한국의 김기덕 감독, 이란 배우 바바크 카리미, 전 홍콩영화금상장 회장 Mandfred Wong, 일본 제작자 이치야마 쇼조, 독일 배우 모리츠 블라이브트로이, 중국의 초보평 감독으로 구성됐다. 김기덕 감독은 자신의 새 영화 '인간, 공간 시간 그리고 인간'으로 이번 주 베를린도 찾았다. 이 영화는 올해의 베를린 영화제 파노라마 스페셜 부문에 선정됐다. 바바크 카리미는 또 다른 올해의 베를린 영화제 파노라마 부문에 선정된 '인베이전(INVASION)'의 주연 배우이기도 하다.
펑 샤오강 감독은 시상식에서 "Asian Brilliant Stars는 아시아 영화 제작자들이 서로를 알아가고, 서로 교류할 기회를 제공한다"라며 "나는 김기덕 감독의 영화를 매우 좋아하는데, 지금까지 그를 직접 만날 기회가 없었다. Asian Brilliant Stars에서 그와 대화의 물꼬를 텄다. 이 대화는 앞으로도 계속 이어질 것"이라고 말했다.
김기덕 감독은 "세계 3대 영화제는 지금까지 수많은 우수한 아시아 영화를 선정했다"라면서 "Asian Brilliant Stars는 영화 선정 시 아시아의 관점을 추가하고, 아시아 영화 제작자에게 더 강한 목소리를 부여한다"라고 말했다.
Asian Film and Television Promotion 사무총장 Richard Shen은 "Asian Brilliant Stars는 단순한 시상식이 아니라, 아시아 영화를 홍보하고, 아시아와 세계 사이에 다리를 놓는 플랫폼이기도 하다"라며 "아시아 문화가 미래 세계에서 영향력을 얻고자 한다면, 내부적인 대화도 필요할 것"이라고 말했다.
제2회 Asian Brilliant Stars 수상자:
펑 샤오강: 방화(YOUTH), 특별 심사위원상
사무엘 마오즈: 폭스트롯(FOXTROT), 최고 감독상
추티몬 추엥차로엔수키잉: 배드 지니어스(BAD GENIUS), 최고 여배우상
장첸: 수춘도 2: 수라전장(BROTHERHOOD OF BLADES II: THE INFERNAL BATTLEFIELD), 최고 남배우상
엄가령: 방화(YOUTH), 최고 각본상
장양: 영혼의 순례길(PATHS OF THE SOUL), 최고 제작자상
종초희: 방화(YOUTH), 아시아의 새로운 인재상
제2회 Asian Brilliant Stars 영화 라인업
수춘도 2: 수라전장(BROTHERHOOD OF BLADES II: THE INFERNAL BATTLEFIELD) (중국)
특수부대 전랑 2(WOLF WARRIORS II) (중국)
영혼의 순례길(PATHS OF THE SOUL) (중국)
그날은 오리라(OUR TIME WILL COME) (중국)
추룡(CHASING THE DRAGON) (중국, 홍콩)
상애상친(LOVE EDUCATION) (중국, 홍콩)
그 후(THE DAY AFTER) (한국)
아이 캔 스피크(I CAN SPEAK) (한국)
박열(ANARCHIST FROM COLONY) (한국)
그레인(GRAIN) (터키, 독일, 프랑스, 스웨덴)
폭스트롯(FOXTROT) (이스라엘, 독일, 프랑스)
당갈(DANGAL) (인도)
패디캡(PAUWI NA) (필리핀)
동경가족: 두 번째 이야기(WHAT A WONDERFUL FAMILY!) (일본)
세 번째 살인(THE THIRD MURDER) (일본)
닌자의 나라(MUMON: THE LAND OF STEALTH) (일본)
집념의 남자(A MAN OF INTEGRITY) (이란)
방화(YOUTH) (중국)
배드 지니어스(BAD GENIUS) (태국)
사진 - https://photos.prnasia.com/prnh/20180223/2063154-1-a
왼쪽부터 오른쪽: 모리츠 블라이브트로이, 이치야마 쇼조, 데틀레프 북, 장양, 종초희, 장첸, 김기덕, 펑 샤오강, 추티몬 추엥차로엔수키잉, Shen Dongjun, 사무엘 마오즈, 엄가령, 문준, 이치야마 쇼조
사진 - https://photos.prnasia.com/prnh/20180223/2063154-1-b
특별 심사위원상(위) 펑 샤오강, 최고 여배우상(가운데) 추티몬 추엥차로엔수키잉, 최고 남배우상(아래) 장첸
사진 - https://photos.prnasia.com/prnh/20180223/2063154-1-c
왼쪽부터 오른쪽: 펑 샤오강, 김기덕
출처: Asian Brilliant Stars
[편집자 주] 본고는 자료 제공사에서 제공한 것으로, 연합뉴스는 내용에 대해 어떠한 편집도 하지 않았음을 밝혀 드립니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