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 참여도 높이자' 식목일 기념행사 아이디어 공모
산림청, 12일까지 이메일·우편 등으로 접수…최우수 1명·우수 2명 등 7명 시상
(대전=연합뉴스) 유의주 기자 = 산림청이 식목일 기념행사의 국민 참여도를 높이기 위해 오는 12일까지 행사 아이디어 공모전을 한다.
식목일 기념행사는 국민의 나무 사랑 정신을 북돋고 건강한 산림자원을 조성하기 위해 매년 4월 5일 열린다.
공모 주제는 기념행사를 대표할 상징적인 슬로건, 기념행사 때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할 할 수 있는 국민 참여 프로그램, 연계할 수 있는 축제·행사 콘텐츠, 과거 행사 관련 개선할 사항과 기타 다양한 의견 등이다.
국민 누구나 신청서를 작성해 전자우편이나 팩스,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참가신청서는 산림청 누리집(www.forest.go.kr) '민원참여-국민참여마당-이벤트공모전'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참신성·충실성·실시 가능성·호응도 등을 기준으로 응모작을 평가해 우수작을 뽑고 최우수 1명, 우수 2명 등 모두 7명에게 상금을 수여한다.
심사 결과는 오는 23일 산림청 누리집에 공지한다.
공모전 정보는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문의는 산림자원과(☎ 042-481-4178)로 하면 된다.
조준규 산림자원과장은 "정부 주도 행사에서 탈피해 국민이 주도하는 행사를 만들기 위해 공모전을 한다"며 "참신한 아이디어를 가진 분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yej@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