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벤처 창업에 도전하세요"…관광공사, 공모전 개최

입력 2018-01-24 11:00
"관광벤처 창업에 도전하세요"…관광공사, 공모전 개최

(서울=연합뉴스) 전준상 기자 = 문화체육관광부, 해양수산부, 한국관광공사는 24일부터 2월 28일까지' 제8회 관광벤처사업 공모전'을 개최한다.

국정과제인 '관광산업 육성·일자리 창출'의 하나로 진행될 이번 공모전에서는 혁신적인 사업 아이디어를 가진 관광분야 예비창업자와 창업 초기기업을 선정해 다양하게 지원한다.

공모전은 크게 일반관광벤처 부문과 해양관광벤처 부문으로 나뉜다.

정부는 그동안 공모전을 열어 400여개의 혁신적인 관광기업을 발굴했으며, 약 1천400명의 일자리를 만들었다.

지난해 선정된 관광벤처사업의 대표사례로는 ▲ 전주 한옥마을 등에서 한복체험을 대표 관광 상품으로 개발한 '한복남'(관광벤처기업) ▲ 여행·레저 입장권의 판매·발권 등 정보기술기반 결제시스템을 운영하는 '레저큐'(관광벤처기업) ▲ 유모차 사용자의 무장애 관광을 위한 이동경로 추천·영유아 편의시설 정보제공 플랫폼을 운영하는 '커넥터스'(예비관광벤처기업) 등이 있다.

해양관광벤처 부문에서는 ▲ 토종수초 개발과 무균배양 기술 등을 바탕으로 관상수초 세트와 체험상품을 판매하는 '씨알' ▲ 이용자가 교육을 받아 서프보드를 직접 제작하는 '와이케이서프' 등이 있었다.

참가를 희망하는 예비창업자 또는 창업초기기업은 공식 누리집(www.tourventure.or.kr)에서 참가신청서와 사업계획서를 내려받아 2월 28일까지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된다.

이번 공모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을 알려면 누리집에서 공고요강을 참고하거나 공모전 운영사무국에 문의하면 된다.

chunjs@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