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U+, 고객센터 챗봇 도입 6개월만에 모바일 상담 9배↑

입력 2018-01-23 09:03
LGU+, 고객센터 챗봇 도입 6개월만에 모바일 상담 9배↑

(서울=연합뉴스) 고현실 기자 = LG유플러스[032640]는 인공지능(AI) 기반의 상담 서비스 'U봇'을 고객센터 애플리케이션에 도입한 지 6개월 만에 모바일을 통한 고객 상담 건수가 9배 증가했다고 23일 밝혔다.

자연어 인식이 가능한 대화형 채팅 로봇(챗봇) U봇은 작년 6월 말 LG유플러스 고객센터 앱에 적용됐다.

U봇 도입 전인 6월 한 달간 모바일 상담 건수는 약 23만건이었지만 작년 12월에는 약 211만건으로 늘었다.

모바일을 통해 연중무휴 상담이 가능하다는 점이 강점으로 꼽혔다.

상담 내용을 보면 부가서비스 신청이 전체의 절반가량을 차지했고, 데이터 주고받기 관련이 17%, 소액결제 설정 9%, 멤버십 카드 발급 8% 순이었다.

LG유플러스는 고유명사 검색 과정 개선, 유의어 관리 방식 수정, 품사를 활용한 예문 구성 등을 통해 상담 서비스를 고도화할 계획이다.



okko@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