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설 제주문화콘텐츠진흥원 초대 원장·이사·감사 공모

입력 2018-01-09 10:33
신설 제주문화콘텐츠진흥원 초대 원장·이사·감사 공모

(제주=연합뉴스) 김호천 기자 = 제주도는 올해 재단법인으로 출범하는 제주문화콘텐츠진흥원의 초대 원장과 이사, 감사 등 임원을 전국을 대상으로 공개 모집한다고 9일 밝혔다.

지원자는 도청 홈페이지(http://www.jeju.go.kr) 시험정보란에서 지원 서식과 필요 서식을 내려받아 작성한 뒤 오는 17일부터 24일까지 문화정책과로 방문해 제출하거나 등기우편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공휴일은 접수하지 않는다.

상근직인 원장은 진흥원 대표로서 경영책임 및 재정·업무를 총괄한다. 비상근 이사 10명은 진흥원 이사회 참석 및 심의·의결하고, 감사 1명은 진흥원 재정 운영 전반에 관한 사항을 감사한다. 원장 등 임원의 임기는 3년이며, 1회에 한해 연임할 수 있다.

원장 응모자격은 영상·문화산업 분야의 전문지식과 경험이 풍부하고, 직위에 상당하는 책임자 이상으로 관련 분야에서 근무·연구한 경력이 5년 이상인 자, 3급 이상 공무원으로 재직한 경력이 있는 자, 정부와 지방자치단체가 출자·출연한 연구기관의 원장 경력이 있는 자, 정부와 지자체가 출자·출연한 연구기관의 선임 연구위원급 이상으로 5년 이상 재직한 경력이 있는 자, 기타 이와 동등한 자격이 있다고 임원추천위원회에서 인정하는 자 등이다.

이사 응모자격은 영상·문화산업 관련 경험이 풍부한 자, 진흥원 운영에 전문적 식견과 덕망을 갖춘 자, 국가 및 지방자치단체가 출자·출연한 연구기관에 5년 이상 근무 경력이 있는 자 등이다.

감사는 재무·회계 분야에서 전문지식과 경험이 풍부한 자, 지자체 출자·출연기관의 운영에 관한 법률에 관해 전문지식과 경험이 풍부한 자 등이다.

원장은 1차 서류 심사를 거쳐 5명 이내의 후보자를 선정하고 나서 면접 심사를 통해 추천된 2명 중에서 도지사가 임용한다. 이사와 감사는 서류 심사를 통해 선정한다.

김홍두 도 문화체육대외협력국장은 "내달 제주문화콘텐츠진흥원이 설립되면 제주의 문화원형을 활용한 영화, 애니메이션, 만화, 캐릭터 등을 제작할 수 있는 최적의 여건이 조성될 것"이라며 "문화와 산업의 융합을 통해 제주 지역 산업의 생태계가 건강해질 것"이라고 기대했다.

khc@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