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Newswire] 엑스텔디벨롭먼트컴퍼니, 센트럴파크타워 건축 위한 금융 조달 완결
(뉴욕 2018년 1월 3일 PRNewswire=연합뉴스) 미국 유수 부동산 개발사 엑스텔디벨롭먼트컴퍼니(Extell Development Company)는 센트럴파크타워 건축에 필요한 동사 설립 이후 최대의 건축 공사 자금 차입을 지난 2017년 12월 29일부로 완결했다고 오늘 발표했다. 맨해튼 빌리어네어즈로우 지역에 랜드마크 건물로 지어질 473m 높이의 센트럴파크타워는 전 세계 최고층의 주거용 빌딩이 될 전망이다. 이번에 조달된 금융은 J.P. 모건이 주도하는 선순위 건축 신디케이션론 9억 달러와 한 헤지펀드로부터 조달한 2억3,500만 달러의 우선주 발행 차입금으로 구성되었다.
엑스텔디벨롭먼트컴퍼니의 창업자 겸 사장인 게리 바넷은 "엑스텔은 대출 및 기관투자자들 사이에서 대단히 우수한 평가를 받고 있으며 수준 높게 진행된 이번의 금융 거래를 통해 맨해튼 지역의 고급 콘도미니엄 시장에 대한 믿음이 확인된 셈"이라면서 "뉴욕시에 이런 규모의 초고층 건물이 없었기에 진정으로 대단한 건물을 짓는 본 사업에 기관 파트너들과 동참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센트럴파크타워는 뉴욕의 마천루에서도 모든 면에서 분명 최고가 될 것이다. 센트럴파크타워는 북쪽으로 57번가에 직접 면하게 되며 컬럼버스서클과 플라자디스트릭트가 만나는 교차점에 위치하는 최고의 입지에 들어서게 된다. 두바이 부르즈 칼리파, 사우디아라비아의 킹덤타워를 설계한 유명 설계사 아드리안스미스고든길아키텍처가 설계한 이 건물에는 그 내부가 세련되게 디자인된 179개의 최고급 주거 공간과 마치 성층권에서 바라보는 듯한 조망 그리고 모든 서비스가 가능한 뉴욕 최고 높이의 프라이빗 클럽이 들어있다.
엑스텔은 유명한 상하이타워를 건설한 유수의 인프라 투자 기업 상하이뮤니시플인베스트먼트의 미국 자회사인 SMI USA (SMI)와 센트럴파크타워를 공동 개발한다.
또한, 센트럴파크타워에는 약 27,900㎡ 규모로 노드스트롬백화점이 입점할 예정이다. 건물 7개 층을 새롭게 사용하게 될 시애틀 기반의 이 패션 전문 백화점은 창업 100년 역사에서 처음으로 뉴욕시에 플래그십 점포를 운영하게 된다.
엑스텔은 빌리어네어즈로우 최초의 초고층 건물로서 이제는 맨해튼 지역 최고의 주거 시설로 인정받는 원57을 건설함으로써 최고급 마천루 개발 사업을 선도했다. 신기록을 세운 이 유리 건물은 센트럴파크를 내려다보고 있으며 뉴욕시의 스카이라인을 다시 만들었고 파크하얏트의 새로운 5성급 플래그십 호텔 상층부에 132개의 고급 콘도미니엄이 들어있다. 원57에는 뉴욕시에서 판매된 주거 시설 중 사상 최고가인 1억5백만 달러의 주거 시설이 들어있다.
엑스텔디벨롭먼트마케팅그룹이 2018년에 시작되고 2019년에 종료 예정인 센트럴파크타워의 분양과 마케팅을 단독으로 진행한다. 분양 정보가 필요할 경우 212-957-5557로 전화하거나 www.centralparktower.com을 방문하기 바란다.
엑스텔
엑스텔디벨롭먼트컴퍼니는 주거, 비즈니스, 쇼핑, 호스피탤리티와 복합 건물을 개발하는 미국 유수의 부동산 개발사로서 중점적으로 맨해튼과 기타 미국 주요 도시들에서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엑스텔은 세계적 수준의 건축가와 설계 전문가들과의 협업을 통해 세련된 디자인, 품격 있는 내부 설계와 일류 편의 시설을 갖춘 최고의 시설을 만들고 있다.
현재 진행 중인 개발 사업에는 뉴욕항 접경 로우어맨하탄 지역에 있는 최대 콘도미니엄 개발 사업으로서 바다와 도심의 멋진 조망을 감상할 수 있으며 9,300㎡에 달하는 편의 시설이 들어있는 원맨하탄스퀘어, 95번가 이스트 200에 소재하며 어퍼이스트사이드의 고전적인 우아함을 반영한 인테리어를 통해 뉴욕시 아르데코 건물들에 경의를 표한 더켄트, 그리고 웨스트소호 지역의 허드슨스퀘어에 위치한 고급 주택 개발 사업인 70찰튼이 들어 있다. 엑스텔은 또한 랜드마크 지역에 있는 오래된 시설들의 복원과 현대화 사업을 다수 진행했는데 여기에는 5번가 995에 소재한 종전의 스탠호프호텔과 어퍼웨스트사이드의 랜드마크 빌딩인 더벨노드가 들어 있다.
SMI
SMI USA는 성실성, 전문성과 동종 최고의 자산에 자부심을 갖고 있다. 2만 명이 넘는 직원과 복합 부동산 기획과 개발에 종사한 수십 년의 역사를 보유한 SMI는 사업 기획에서부터 완공에 이르는 전체 프로젝트를 원활하게 진행한다.
1992년에 설립된 상하이뮤니시플인베스트먼트(종전의 상하이청두)는 상하이에 있는 중국 최대의 국영 기업이다. SMI는 현재 두 개의 상장 기업을 자회사로 갖고 있으며 11개의 비상장 계열사와 자회사를 거느리고 있다. 동사는 상하이의 인프라 기획, 투자, 건설과 운영 사업을 통해 발전하고 있다.
사진 - https://mma.prnewswire.com/media/623964/Extell_Development_Co_Central_Park_Tower.jpg
출처: 엑스텔디벨롭먼트컴퍼니(Extell Development Company)
[편집자 주] 본고는 자료 제공사에서 제공한 것으로, 연합뉴스는 내용에 대해 어떠한 편집도 하지 않았음을 밝혀 드립니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