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년사] 김지철 충남교육감 "참 학력·인성교육에 힘쓸 것"
(홍성=연합뉴스) 존경하는 220만 도민 여러분! 사랑하는 충남의 학생, 학부모, 교직원 여러분!
2018년 무술년 새해 희망과 축복이 넘치는 한 해가 되기를 기원합니다.
지난 3년 반 동안 여러분이 보내주신 충남교육에 대한 애정 어린 지지와 성원 덕분에 학생 한명 한명의 표정이 환하게 변해가는 소중한 경험을 했습니다.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4차 산업혁명시대, 인간과 인공지능이 함께 살아가는 시대, 인간성을 회복하고 함께 살아가는 자세와 창의성을 발현할 수 있는 미래교육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추진했던 주요사업 성과는 더 발전시키고, 새로 필요한 사업은 현장과 소통하며 추진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참 학력은 지식전달과 암기 위주의 학력을 넘어 인문학적 소양과 생명존중, 타인에 공감하며 문제를 해결하는 능력을 갖춘 민주시민으로 성장하도록 돕는 모두를 위한 학력입니다. 성적보다는 성장, 개인의 지성보다는 집단 지성, 소유보다는 나눔을 실천할 수 있는 미래인재를 키울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교육은 속도가 아니라 방향입니다.
2014년 7월 취임식 날 받은 뿔소라와 분필을 기억하고 있습니다. 도민 여러분의 소리에 귀 기울여 소통하는 교육감, 학생을 열정적으로 가르쳤던 선생님의 마음을 잊지 않는 교육감이 되라는 의미를 되새기며 남은 시간도 소중히 하겠습니다.
'행복한 학교 학생중심 충남교육'을 완성해가는 충남교육의 새해 발걸음에 도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동참과 성원을 부탁합니다. 모든 분의 가정에 행복과 건강이 함께하는 한 해 되길 소망합니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