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블TV, 수능맞이 이벤트…VOD특집관·입시전략 방송
(서울=연합뉴스) 오수진 기자 = 케이블TV 방송사업자들이 2018학년도 수학능력시험 수험생을 위해 다양한 이벤트를 펼친다.
21일 한국케이블TV협회에 따르면 티브로드는 오는 23일부터 '수능 끝! 월정액으로 그동안 못 본 VOD 몰아보세요!' 이벤트를, 딜라이브는 22일부터 '수능특집관'을 각각 운영한다.
티브로드의 이벤트를 이용하면 월정액 VOD상품 가입 시 첫 달 요금을 다음달 페이백으로 돌려받아 다른 VOD 구매에 사용할 수 있다.
딜라이브 수능특집관에는 '최신영화 몰아보기', '놓친 영화 드라마 몰아보기'와 애니메이션 매니아를 위한 '애니 매니아' 등이 편성된다.
현대HCN은 정시 지원을 준비하는 수험생을 위해 다음 달 12일 수능 점수발표 직후부터 30일까지 입시전문가들이 출연하는 입시전략분석 프로그램을 편성한다.
또 오는 23일부터 다음 달 3일까지 수험표 등록 시 VOD 50% 할인권을 지급하는 수능특집 VOD 이벤트도 진행한다.
CJ헬로비전은 안동시 고등학교 수험생 6천여명을 대상으로 'VICTORY 2017 안동합격사과 나눔 행사'를 펼쳤으며 안동합격사과 판매를 지원하는 TV광고를 송출하고 있다.
안동합격사과는 CJ헬로가 우박피해농가와 손잡고 안동지역 상위 10%의 특품사과를 합격사과로 리브랜딩한 상품이다.
CMB는 고교 재학생과 교사의 수험생 응원메시지를 영상으로 제작해 지역채널에서 방송한다. 또 수능 정보 및 고사장 소식도 방영할 계획이다.
sujin5@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