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단신] 박봉주 총리, 전기기관차 연합기업소 시찰
(서울=연합뉴스) ▲ 박봉주 내각 총리가 김종태 전기기관차 연합기업소를 시찰하고 '북한식의 지하전동차 생산'과 관련한 대책을 강구했다고 조선중앙통신이 15일 보도했다. 박 총리는 이에 앞서 연안군 정촌협동농장과 봉천군 신답협동농장 등을 방문, 황해남도의 농사 실태에 대해 시찰했다.
▲ 김정은 노동당 위원장의 노작 '온 사회의 김일성-김정일주의화의 기치따라 여성동맹 사업을 더욱 강화하자' 발표 1주년을 기념하는 연구 토론회가 15일 최휘 당 중앙위원회 부위원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평양 여성회관에서 열렸다고 중앙통신이 전했다. 여성회관에서는 같은 날 여성동맹 사업 성과 전시회와 여성동맹 간부들의 경험 발표회도 열렸다.
▲ 북한의 '어머니날'(11월 16일)을 맞아 북한 주재 경제 및 무역참사단이 15일 평양 화장품공장을 참관했다고 중앙통신이 전했다.
▲ 김형준 러시아 주재 북한 대사가 지난 13일 동유럽 몰도바의 이고리 도돈 대통령을 만났다고 조선중앙방송이 15일 보도했다. 김 대사는 김정은 위원장의 인사를 도돈 대통령에게 전했다.
▲ 조선과학기술총연맹 중앙위원회 주최로 14∼15일 한덕수평양경공업종합대학에서 '전국식료공업부문 과학기술발표회'가 진행됐다고 중앙통신이 소개했다. 식료분과와 발효분과로 진행된 발표회에는 80여 건의 논문이 제출됐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