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트 차이나' 동남아 개척…베트남서 한류상품박람회
(서울=연합뉴스) 이웅 기자 = '포스트 차이나'로 부상 중인 동남아 시장 진출을 확대하기 위한 '2017 코리아브랜드&한류상품박람회(KBEE 2017)'가 오는 8~10일 베트남 호치민에서 개최된다.
문화체육관광부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과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에는 콘텐츠, 뷰티, 패션 등 수출 유망 분야의 국내 기업 100여 개사가 참가할 예정이다.
한국 기업들과 동남아 현지 바이어들과의 수출상담회와 함께 현지 관람객을 위한 다채로운 한류 체험 프로그램과 이벤트들로 꾸며진다.
특히 콘텐츠 분야에선 방송, 애니메이션·캐릭터, 게임, 만화 등 다양한 장르의 한국 기업 35개사가 현지 바이어들과 1대 1 비즈매칭 상담회를 진행한다.
이번 수출상담회에는 베트남 국영 방송사 VTV, 베트남 3대 통신사 중 하나인 FPT텔레콤, 말레이시아 최대 국영방송사를 운영하는 파양그룹 미디어, 인도네시아 유일의 국영방송사 TVRI 등 동남아의 유수한 방송사, 콘텐츠 배급사, 모바일 플랫폼 기업들이 대거 참가한다.
한류 체험 프로그램으로는 인기 캐릭터를 활용한 포토존, 드라마·예능·애니메이션 스크리닝, 가상현실(VR) 게임·영상 체험, 한국만화거장전과 웹툰 라이브 드로잉 쇼 등이 마련된다.
인기 아이돌그룹 아이콘(iKON)과 한류 배우 송지효가 홍보대사로 참석해 축하공연과 팬사인회를 한다.
행사 첫날인 8일 저녁에는 한국과 베트남의 수교 25주년을 기념하는 '한-베 우정 콘서트'가 열린다. 티아라, 틴탑, 스누퍼, 헤일로, 드림캐쳐 등 국내 뮤지션 5개 팀과 베트남 뮤지션 수빈이 2시간 동안 화려한 공연을 펼치고 평창동계올림픽을 응원하는 메시지도 전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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