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지하철 콜센터 '☎1577-1234'로 통합

입력 2017-10-27 06:00
서울 지하철 콜센터 '☎1577-1234'로 통합

범죄·사고신고, 막차시간 문의 한 번에

(서울=연합뉴스) 박초롱 기자 = 서울 지하철 1∼8호선의 콜센터가 '☎1577-1234'로 통합됐다고 27일 서울교통공사가 밝혔다.

그간 지하철 1∼4호선(1577-1234)과 5∼8호선(1577-5678)이 콜센터를 따로 운영해왔지만 1∼8호선을 함께 운영하는 서울교통공사의 출범을 계기로 콜센터도 합친 것이다.

범죄·사고 신고부터 유실물, 막차·환승 시간 문의까지 지하철과 관련한 모든 민원 신고·상담·문의를 통합 콜센터에서 24시간 접수한다.

전화는 물론 문자 메시지로도 문의할 수 있다. 생생한 현장 상황 전달이 필요할 때는 사진, 동영상을 첨부해 보내면 된다.

콜센터는 범죄, 사고가 접수되면 지하철보안관, 경찰, 종합관제센터에 바로 전달해 대응력을 높일 계획이다.

유실물을 확인하고 싶을 땐 콜센터에 전화한 후 2번을 누르고, 물건을 두고 내린 호선 번호를 누르면 해당 호선 유실물센터로 바로 연결된다.

chopark@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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