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도시관리공사 '제3회 도시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입력 2017-10-25 15:38
고양도시관리공사 '제3회 도시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고양=연합뉴스) 노승혁 기자 = 경기도 고양도시관리공사는 도시 현안 과제에 대한 참신한 아이디어 발굴을 위해 수도권 내 대학생 등을 대상으로 '제3회 도시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참가 자격은 대학생 및 일반인(만 19세 이상 만 34세 이하)으로 제한된다.

이번 공모전에는 사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참가자 전원을 대상으로 사업설명회 및 대상 지역 견학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공모 주제는 '종합운동장 부설주차장 활성화 방안'과 '화전역 주변 도시 활성화 방안'으로 선정했으며, 참가자들은 이 중 하나를 선택해 제안서를 제출하면 된다.

입상작은 창의성과 실현 가능성, 적정성(공모지침과의 부합성) 등의 기준으로 선정되고 공사 사장 명의의 상장과 함께 총 700만원의 상금을 준다.

입상팀은 창의적 시각이 필요한 도시 현안 과제 해결을 위해 도시 분야의 자문단(청년 도시계획단)으로 1년간 활동하게 되며, 활동에 따른 일정 수당도 받게 된다.

고양도시관리공사가 2015년부터 시작한 도시 아이디어 공모전은 그동안 21명의 젊은 청년이 자문단으로 선정돼 도시 분야에서의 다양한 활동을 통해 지역 도시발전에 크게 기여했다.

참가 신청은 25일부터 다음 달 8일까지며, 신청절차 및 공모 주제 등 자세한 내용은 고양도시관리공사 홈페이지(www.gys.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nsh@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