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공원서 가을 만끽하세요"…내일부터 '국립공원 주간'

입력 2017-10-20 06:00
"국립공원서 가을 만끽하세요"…내일부터 '국립공원 주간'

10월 21일∼11월 5일 전국 22개 국립공원에서 128개 행사



(서울=연합뉴스) 성서호 기자 = 환경부 국립공원관리공단은 21일부터 다음 달 5일까지 2주를 가을철 '국립공원 주간'으로 정하고 탐방문화 행사를 진행한다.

행사는 전국 22개 국립공원에서 일제히 열리며, 문화공연·사진전·국립공원 장터·생태관광·체험부스 등 5개 분야, 총 128개가 열린다.

대표 프로그램으로는 ▲ 덕유산 설천봉 정상에서 처음 운영되는 '산상 음악회' ▲ 계룡산 갑사에서 전통문화를 즐길 수 있는 창작 마당극 ▲ 지리산 국립공원 지정 50주년 기념 음악회 등이 있다.

야간에는 월악산 '닷돈재 영화제', 다도해 팔영산 '달빛 영화관', 가야산 '달빛, 별빛 음악회'가 열린다. 또 이번 주간에는 '국립공원 힐링 로드' 걷기행사도 진행된다.

행사 일정 등 자세한 정보는 국립공원 누리집(www.knps.or.kr)이나 국립공원 페이스북(www.facebook.com/iloveknp)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영래 국립공원관리공단 탐방복지처장은 "오색단풍이 물드는 아름다운 국립공원에서 탐방객들이 가을 추억을 많이 남기길 바란다"고 말했다.

국립공원관리공단은 국내 관광 활성화를 위해 정부에서 시행하는 '여행주간' 기간에 맞춰 국립공원 주간을 운영하고 있다. 올봄 국립공원 주간에는 모두 37만 명이 참여했다.

soho@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