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무를 상상력의 놀잇감으로…나무장난감 놀이마당축제
(속초=연합뉴스) 이종건 기자 = "나무로 상상력을 표현해 보아요."
나무에서 찾은 감수성과 따스함을 온몸으로 체험할 수 있는 '2017 나무장난감 놀이마당축제'가 오는 14일 강원 속초시 교동 강원진로교육원에서 열린다.
'나무로 뚝딱뚝딱, 상상력을 놀잇감으로'를 주제로 열리는 이번 축제는 나무 펜 만들기와 나무장난감 자동차 만들기, 다용도 받침대 만들기 등 체험프로그램은 는 물론 드론 날리기, 3D 프린팅, 휴먼 북, 창의 로봇체험, 가상현실체험, 이색자전거 등 다채로운 이벤트도 진행된다.
또한 '2017 전국 나무장난감 만들기 공모전' 입상작 전시회도 열려 관람객들에게 볼거리를 제공한다.
전국에서 180여개 팀이 참가한 이번 공모전에는 핑거 미니올림픽, 아이언맨 팔 모형, 도로시와 오즈의 마법사, 토끼와 거북이 등 다양한 나무장난감이 출품됐다.
강원진로교육원은 이 가운데 21점을 선정해 축제 당일 시상할 예정이다.
축제 참가는 사전예약과 현장접수를 통해 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강원진로교육원 홈페이지(https://jinro.gwe.go.kr)에서 확인하면 된다.
장주열 강원진로교육원장은 "아날로그 속의 디지털, 디지털 속의 아날로그를 체험할 수 있는 이번 축제는 학생과 학부모는 물론 일반인 모두가 참여해 즐길 수 있는 행사"라며 "강원도를 넘어 전국적인 행사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강원진로교육원은 급변하는 직업 세계에 발맞춘 학생들의 숨겨진 재능과 적성을 발견해 진로선택에 도움을 주고 교원들의 진로역량 강화에 필요한 연수 등을 위해 2016년 4월 개원한 전국 최초의 진로교육기관이다.
momo@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