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Net] Zeng Xiaomin의 광둥어 오페라, 광저우에서 공연 및 논의
[편집자 주] 본고는 자료 제공사에서 제공한 것으로, 연합뉴스는 내용에 대해 어떠한 편집도 하지 않았음을 밝혀 드립니다.
AsiaNet 70370
(광저우, 중국 2017년 9월 29일 AsiaNet=연합뉴스) 광둥어 오페라 팬들은 9월 27일 광둥 광둥어 오페라 아트센터에서 그녀의 수상작 ‘Madam White Snake - The Affection’을 공연한 Zeng Xiaomin에게 매료됐다.
오페라 ‘Madam White Snake - The Affection’은 광둥어 오페라 연구소에서 만들어졌으며, 광둥어 오페라를 LED 스크린 위에서 눈 부신 빛과 아름다운 애니메이션을 이용하는 현대적인 공연무대로 이끈다.
Zeng Xiaomin은 Party Secretary의 부사장이자 연구소의 디바로 이 오페라의 여주인공이다. 그녀는 이 오페라에서의 연기로 중국 드라마 매화꽃 시상식에서 드라마 부문 중국 대상을 받았다.
9월 28일에는 광둥어 오페라 공연예술에 대한 세미나가 광저우에서 개최됐다. 중국에서 온 약 20명의 전문가와 학자가 그 세미나에서 전통 오페라 계승 및 혁신에서 Zeng의 업적에 대해 의견을 교환하고 논의했다.
세미나는 Guangdong Provincial Department of Culture, Guangdong Federation of Literary and Art Circles, Guangdong Theatre Association이 공동 주최했다.
CPC 광둥 성 상임위원회 위원이자 광둥 성 홍보국장 Shen Haixiong은 “문화 부문의 뛰어난 재능을 촉진하고 더욱 뛰어난 예술작품을 생산하기 위해서는 이러한 세미나를 개최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Shen 홍보국장은 Zeng이 계속해서 광둥어 오페라뿐 아니라 광둥 성의 문학과 예술 혁신과 발전을 위해 노력할 수 있도록 장려했다.
Shen 홍보국장은 중국의 위대한 회춘을 실현하기 위해서는 더 많은 예술가와 문화 창조가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그는 예술가들이 문화창작 작업 중 실생활에 초점을 두도록 장려했으며, 사회가 문화창작을 위한 좋은 환경을 만들어줘야 한다고 요청했다.
자료 제공: Guangdong Provincial Department of Culture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