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단신] 김정은, 노동자들에 감사 전달

입력 2017-09-27 22:58
[북한단신] 김정은, 노동자들에 감사 전달

(서울=연합뉴스) ▲ 김정은 노동당 위원장이 압록강체육단 축구심판원 강영진과 인민보안성 산하 단위의 인민보안원 라진철 등 좋은 일을 한 노동자들에게 감사를 보냈다고 조선중앙방송이 27일 밝혔다.

▲ 마하 와치랄롱꼰 태국 국왕이 북한 정권수립 기념일(9월 9일)을 맞아 지난 11일 김정은 위원장에게 축전을 보냈다고 조선중앙통신이 27일 전했다. 압델아지즈 부테플리카 알제리 대통령도 지난 13일 김 위원장에게 축전을 보냈다고 중앙방송이 밝혔다.

▲ 평안남도와 황해남도, 양강도, 남포시에서 26일 '반미 대결전' 총궐기를 위한 군중집회가 열렸다고 중앙통신이 27일 보도했다.

▲ 북한의 여성단체인 조선사회주의여성동맹 중앙위원회가 김정은 위원장의 최근 대미 비난 성명을 지지하는 성명을 발표했다고 중앙통신이 27일 전했다. 재일본조선인총연합회 기관지 조선신보에 따르면 조선총련 도쿄도본부와 오사카부본부 위원장도 지지 담화를 발표했다.

▲ '제15차 전국 조선옷 전시회'가 27일 평양 청년중앙회관에서 개막했다고 중앙통신이 밝혔다. '우리 천, 우리 옷'이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전시회에는 남녀 한복 700여 점이 출품됐다.

▲ 김일성 주석의 금강산 현지지도(1947년 9월) 70주년을 맞아 국가우표발행국이 김일성·김정일 부자와 김정일의 생모 김정숙이 금강산을 찾은 모습을 형상화한 새 우표(소형전지 1종)를 발행했다고 중앙통신이 27일 전했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