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 아이디어로 안전하고 편리한 철도환경 구축한다

입력 2017-09-25 11:00
국민 아이디어로 안전하고 편리한 철도환경 구축한다

국토부 '스마트 철도안전기술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서울=연합뉴스) 이봉준 기자 = 국토교통부는 25일 국민의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철도 안전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해 '스마트 철도안전기술 아이디어 공모전'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10월 23일까지 이어지는 이번 공모전은 철도 이용자인 일반 시민의 집단지성을 활용해 더 안전하고 편리한 철도를 만들기 위해 마련됐다.

국토부는 사람에 의한 과실을 줄이고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철도안전 관리의 첨단화·과학화를 추진하고 있다.

이를 위해 사물인터넷(IoT), 빅데이터(Big Data), 가상현실(VR), 무인기(드론) 등 제4차 산업혁명의 주요 첨단 기술을 활용한 '스마트 철도안전 관리 시스템' 구축계획을 마련 중이다.

공모전에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누리집(www.krri.re.kr)이나 한국철도학회 누리집(railway.or.kr) 안내문을 참고해 아이디어를 다음달 23일까지 전자 우편(mirk727@krri.re.kr 또는 kykim@railway.or.kr)으로 제출하면 된다. 궁금한 사항은 ☎ 031-460-5548로 문의하면 된다.

1등 1명에게는 상금 100만원과 국토교통부장관상, 2등 2명에게는 상금 50만원과 한국철도기술연구원장상, 3등 3명에게는 상금 30만원과 한국철도학회장상이 각각 수여된다.



joon@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